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사진=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전의역 인근 전차선 장애로 경부선(일반) 상행선 전의~조치원역 간 일부 열차의 운행이 중지됐다.4일 한국철도(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께 경부선 상행선 전의~전동역 구간에서 심야 선로보수 작업 중 선로보수 장비가 전차선 전철주와 접촉, 급전 장애가 발생했다.

이에 경부선 전의~조치원역 간 상행선 운행이 중지, 하행선 한 개 선로로 상·하행 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일반열차의 운행 지연이 예상되면서 현재 일부 열차 운행은 중단됐다.

운행 중지된 열차는 무궁화 11개 열차(서울~부산 6회, 서울~동대구 2회, 서울~제천 2회, 서울~여수EXPO 1회)와 ITX새마을 전열차(경부선 20회, 호남선 12회, 전라선 4회, 경전선 2회) 등이다. KTX열차는 정상 운행 중이다.

코레일은 사고 직후 장애 발생 즉시 긴급 복구반을 현장에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운행 중지된 열차의 고객을 상대로 SMS 문자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열차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리며, 안전한 복구와 열차 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