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청약시장에 불어 닥친 고강도 규제로 인해 월세시장으로 선회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무주택 기간과 해당 지역 거주 요건을 유지하면서 청약가점을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떠오르기 때문이다.

내 집 마련을 위한 이중고와 임대차3법 시행으로 인한 전세가 상승이 계속되다 보니 서울 내에 당장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수요자를 중심으로 임대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1일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올해 1~10월 월세거래량은 14.53%(4만8300→5만5320건)으로 거래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서울 내 새롭게 공급되는 민간임대 주택도 수요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청약홈 자료를 보면 지난해부터 서울에 공급된 민간임대(공공지원 포함) 단지는 총 5개 단지로 이들 사업장 모두 기간 내 청약마감에 성공했다.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조감도[사진 = 롯데건설]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조감도[사진 = 롯데건설]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인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가 이달 공급된다. 도봉구 방학동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3층, 2개동 전용 84㎡ 282가구 규모다.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판매시설(연면적 약 2만107㎡)이 조성된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 판상형(방 3개·화장실 2개) 위주로 설계됐으며, 펜트리·안방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넉넉히 제공한다. 또 일부 가구에는 개방형 발코니가 설치된다. 주로 주상복합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입면 개방형 창호와 강화유리 난간대가 설치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독서실과 피트니스, GX룸, 남녀 샤워 및 탈의실, 비즈니스룸,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