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김성은 HDC랩스 대표이사 등 회사 관계자들이 1일 진행한 출범식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제공=HDC그룹
김성은 HDC랩스 대표이사 등 회사 관계자들이 1일 진행한 출범식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제공=HDC그룹

HDC그룹은 HDC아이콘트롤스가 HDC아이서비스를 흡수합병한 새로운 통합법인인 HDC랩스를 공식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오후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김성은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진행했다.

HDC랩스는 주거, 상업 공간의 디지털화를 통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구개발과 신사업 관련 조직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 대표이사는 "양사의 보유역량 융합으로 사업 연결성을 강화하고 신규 수종 사업을 육성할 것"이라며 "시공 및 유지관리 영역의 전문성에 기술력과 데이터를 접목한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해 공간 AIoT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비전을 밝혔다.

HDC랩스는 2024년까지 기업가치 1조원 달성을 목표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

HDC아이콘트롤스의 주력 사업영역인 스마트홈과 스마트빌딩 사업에서 쌓은 기술 역량에 HDC아이서비스의 부동산 종합관리, 조경, 인테리어 등의 노하우를 융합한 빌딩운영 플랫폼과 B2C 서비스 플랫폼 등을 미래성장사업으로 육성한다.

이와 함께 스마트 인테리어, 빌딩 관리(FM) 솔루션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HDC그룹은 앞으로도 변화의 모멘텀을 마련하고 종합금융부동산 그룹으로서 사업 플랫폼을 확장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