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최고 경쟁률 131대 1
수도권 오피스텔 열풍 천안까지 번지나
전용 84㎡ 914실로 이뤄진 오피스텔 단지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퍼스트'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전용 84㎡ 914실로 이뤄진 오피스텔 단지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퍼스트'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에 공급하는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퍼스트'가 부동산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에서 몰아치고 있는 오피스텔 청약 열풍의 남하를 판단할 가늠자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1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청약 접수 결과 전용면적 84㎡A 타입이 최고 경쟁률 131.02대 1로 마감됐다. 충남 지역 오피스텔 청약에서 이례적으로 높은 경쟁률이다.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퍼스트는 지하 5층~지상 48층짜리 4개 동에 914실로 구성된 대규모 단지다. 전실이 전용 84㎡이고 타입만 4가지로 구분된다.

인근에 KTX와 SRT 탑승이 가능한 천안아산역이 있어 서울까지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는 교통망이 강점이다. 수도권지하철 1호선 아산역 이용도 편리한 '더블 역세권'이고, 21번·43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주요 도시로 이동도 수월하다. 내년에는 아산청주고속도로도 개통 예정이다.

이마트트레이더스, 갤러리아백화점이 인근에 있고 천안 불당신도시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청약은 끝났지만 청약 문턱이 낮은 오피스텔의 특성상 당첨자 발표 이후 미계약이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가구수가 많은 것도 미계약 발생 여지를 남긴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3일, 계약기간은 6~8일이다.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퍼스트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54에 있다.

김창훈 기자 chkim@hankookilbo.com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