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100% 부동산 비대면 계약 서비스 ‘다방싸인’을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다방싸인은 세입자와 집주인, 중개사가 비대면으로 전·월세 계약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다. 기존 다방 애플리케션을 이용해 매물 탐색부터 계약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다방은 비대면으로 매물 상태를 충분히 확인할 수 있도록 360도 가상현실(VR), 3차원 뷰(3D View), 평면도 등을 제공한다. 수압과 배수 상태, 수납장 등을 포함한 옵션의 내부 사진과 방의 실측 크기 등도 동영상과 VR 서비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방은 모든 계약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보안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고 강조했다. 감사추적인증서(TSA), 이중암호화 시스템 등으로 계약서의 위·변조 가능성을 차단하고 비대면 계약서에 일련번호 및 추가 코드 확인을 부여해 진위여부를 별도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는 것이다.

집주인과 세입자, 중개사 모두 별도의 공동인증서 없이 간편 본인확인서비스(PASS) 인증절차를 통해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다. 

다방 관계자는 “앞으로 순차적으로 비대면 계약이 가능한 매물 등록을 확대하고 서비스 최적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세준 기자 3jun@segye.com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