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저온 물류센터로 탈바꿈.."수도권·전국 배송 가능 입지"
메테우스자산운용이 매입한  광주시 진우리 해피랜드 물류센터./사진=메테우스자산운용
메테우스자산운용이 매입한 광주시 진우리 해피랜드 물류센터./사진=메테우스자산운용

메테우스자산운용은 해피랜드 물류센터를 매입하고, 대대적인 물류센터 개발사업체 착수하겠다고 13일 밝혔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지난해 12월24일 광주시 진우리 해피랜드 물류센터를 매입하는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회사는 해당 물류센터를 연면적 약 1만평 규모의 저온 물류센터로 탈바꿈 될 계획이다.

메테우스자산운용 관계자는 "해당 물류창고가 위치한 경기도 광주시는 서울, 경기도 각 권역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로 1일 다회전배송이 가능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며 "제2중부고속도로를 통한 원활한 교통, 기조성된 광주유통단지 등 우수한 인프라 환경을 갖추고 있어 저온물류창고에 대한 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라고 말했다.

이번 물류창고 매입은 최근 물류센터 수요·공급 동향에 따른 것이다. 물류창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서을 인근의 물류창고 개발에 대한 경쟁이 치열해졌다. 기존의 물류 핵심지역뿐 아니라 제2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주변으로 물류시장이 확대가 되어가고 있는 추세다.

해당 물류창고의 경우 제2 외곽순환도로 개통 호재 등에 힘입어 준공시점에 더 높은 가치를 지닐 것이란 예측이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진우리 빙고저온창고(메테우스일반사모부동산투자신탁제2호)를 시작으로, 이천 수정리 복합물류센터, 여주 신해리 물류창고 개발사업 등을 연이어 진행하면서 물류센터 개발사업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메테우스자산운용 관계자는 "다년간 부동산 개발 및 투자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투자 자산을 발굴해 투자자들이 신뢰하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부동산 투자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