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SH공사 전경 / SH공사
SH공사 전경 / SH공사
[서울경제]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1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공공기관의 자율적인 반부패 노력을 평가함으로써 공공부문의 청렴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기관이 제출한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청렴정책 참여 확대, 부패방지 제도 구축 등 총 8가지 영역에 대한 추진실적을 권익위 내?외부 전문가 평가단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1등급은 SH공사가 지금껏 받은 등급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2개 등급이 상승했다. 개발공사 중 이번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한 기관은 SH공사를 포함해 2개 기관 뿐이다.

SH공사는 이번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평가 영역별로 고르게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지난해 부동산, 건설, 임대주택 관리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한 공사 고유 업무 관련 취약분야에 대한 전사적 청렴시책 추진 노력을 인정받아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및 정책 성과, 부패위험 제거 노력 등의 평가영역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등급 획득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반부패 청렴시책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여 상시 청렴 우수 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양지윤 기자 yang@sedaily.com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