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힐탑관광호텔 매매계약 체결식 이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출처 = 클라우드이엔씨]
힐탑관광호텔 매매계약 체결식 이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출처 = 클라우드이엔씨]
부동산 디벨로퍼 클라우드이엔씨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힐탑관광호텔을 매입했다.

클라우드이엔씨는 25일 우창홀딩스와 힐탑관광호텔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혔다. 매매가격은 1000억원 초반대로 대지면적이 1942.4㎡인 것을 감안하면 3.3㎡당 1억8000만원대로 매각된 셈이다.

클라우드이엔씨는 클라우드나인, 클라우드엠과 함께 클라우드그룹을 이루고 있다. 2020년 6월 주상복합단지인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분양 당시 평균 46.9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지금까지 주거시설을 성공적으로 공급해 왔다. 현재는 '여수 학동 힐스테이트'와 '여수 돌산 힐스테이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매각된 힐탑관광호텔은 1985년 2월 준공된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의 관광호텔이다. 지하철 7호선 학동역과 9호선 언주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업무·주거·문화시설이 밀집한 지역으로 주거여건이 뛰어나 주택 전문 부동산 디벨로퍼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클라우드이엔씨는 힐탑관광호텔을 철거한 후 한 층 한세대 구조의 하이엔드 주거시설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클라우드이엔씨 관계자는 "힐탑관광호텔 인수 관련 절차를 빠르게 마무리 짓고, 하이엔드 주거시설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상품 개발과 설계를 특화해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