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서울→동탄2 방향 개통
반대방향 4월 개통 예정

한국도로공사는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경부고속도로 기흥나들목(서울→동탄2신도시 방향) 신설 진출연결로를 개통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진출연결로는 동탄2신도시 개발과 관련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그간 대형쇼핑몰 등의 개장으로 종전 기흥 요금소 앞 회전교차로 정체가 심했다.

이틀 후부터는 회전교차로를 거치지 않고 바로 동탄2신도시로 이동할 수 있어 그간의 교통 정체가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잔여 연결로 개량공사로 인해 총 4개 차로 중 하이패스 1개 차로, 유인 요금징수시스템(TCS) 1개 차로만 우선 개방한다. 반대 방향(동탄2신도시→서울)의 진입연결로는 오는 4월 개통될 예정이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총 4개 차로 중 2개 차로만 개방하기 때문에 하이패스 차로 통과 시 30㎞ 이하로 서행을 당부드린다"며 "잔여 공사도 예정대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