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2017년 부동산시장 [2017 부동산 엑스포] 부동산 규제 초읽기..투자 해법 모색

<앵커>

'2017 부동산 엑스포'에서는 정부의 부동산 추가 규제를 앞두고 투자 해법을 찾아보는 특별 릴레이 강연이 열렸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부동산 전문가들이 총출동한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지효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마련된 '2017 부동산 엑스포' 현장.

이번 엑스포에서 진행되는 특별 릴레이 강연을 듣기 위한 방문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기자 스탠딩>

"이곳은 '2017 부동산 엑스포'에 마련된 특별강연장입니다. 신혼부부를 비롯해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까지 강연장을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정부의 부동산 추가 규제가 초읽기에 들어간 상황에서 투자 해법을 찾기 위해 한꺼번에 몰려든 겁니다.

<인터뷰> 한상후 / 서울 송파구

"개인적으로는 세미나에 관심 있어서 왔어요. 정책 관련된 정보. 정책에 따라서 주택 공급이 바뀌니까 그것 때문에 궁금해서 왔습니다."

<인터뷰> 윤원례/ 경기도 성남시

"전문가 박원갑씨나 고종완씨 말을 듣고 투자하는데 참고하려고 왔어요."

'새 정부 출범에 따른 부동산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첫 강연에서는 서민들의 숙원인 '내집 마련'을 위한 해법도 제시됐습니다.

<인터뷰> 박원갑 KB국민은행 부동산 수석위원

"6월 들어 건설업체들이 알짜단지를 중심으로 밀어내기 분양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 신규 분양을 통해서 내집 마련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릴레이 강연 중간마다 방문객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부스 등을 둘러보면서 다양한 정보를 얻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인터뷰> 조경옥 / 인천시 연수구

"저는 사실은 조금 투자 쪽으로 생각을 하고 왔는데요. 역세권에, 또 큰 거 하지말고 내 능력껏 (투자)하라고. 그게 제일 기억에 남아요."

특히 이번 엑스포에서는 큰 돈을 들이지 않고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소액투자와 토지시장 전망 등에 대한 강의도 이어져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인터뷰> 조동희 / 서울 서초구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전문가들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고요. 짧은 시간 내에 여러분 강의를 동시에 들을 수 있으니까 시간적인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2017 부동산 엑스포'는 다양한 부동산 투자정보와 새로운 볼거리, 특별강연 등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한국경제TV 이지효입니다.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