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12.13 부동산 대책 한국감정원, 상반기 8개 우수 부동산서비스 사업자 인증

분야별 우수인증 사업자 누적현황. <한국감정원 제공>
분야별 우수인증 사업자 누적현황. <한국감정원 제공>
우수인증 부동산사업자 인증현판 3종. <한국감정원 제공>
우수인증 부동산사업자 인증현판 3종. <한국감정원 제공>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한국감정원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2019년 상반기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 심사를 진행하고 총 8개 사업자에게 우수인증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이란 기획, 개발, 임대, 관리, 중개, 평가, 자금조달, 자문, 정보제공 등 부동산 또는 관련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심사를 통해 정부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우수인증을 받은 사업자는 개발 분야에서 에스티에스개발, 우미건설 등 두 곳, 관리분야에서 우리관리, 백경비엠에스 등 두 곳, 중개 분야에서 바램부동산종합회사부동산중개법인, 대진공인중개사사무소, 강남효성공인중개사사무소 등 세 곳, 자문 분야에서 박영기 사무소가 선정됐다.

한국감정원은 지난해 8월부터 인증심사 대행기관으로 지정돼 현재까지 총 19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우수인증을 부여했다.

분야별로는 개발 6개, 임대 1개, 관리 4개, 중개 7개, 자문 1개 등이다.

우수인증을 받은 사업자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하고 특허청에 업무표장 등록한 인증마크를 활용하여 제작한 인증현판과 사업자가 직접 인증마크를 서비스 홍보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한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향후 제출서류 및 심사절차를 간소화하고 우수인증 사업자들에게 실효성 있는 혜택을 발굴하여 부동산 여러 분야의 사업자의 참여를 끌어낼 것"이라며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시장을 조성하고 부동산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다지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 Remove Out-Link ( 2019-08-12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