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2019년 부동산 전망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더블역세권 눈길

- 1호선/4호선 더블역세권에 광역교통망까지 지식산업센터 인기

역세권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훈풍이 불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물류업, 제조업, 일반 사무업 등 다양한 업종이 몰려 있기 때문에 교통환경은 업무를 하는데 중요한 요인이다. 역세권 입지는 출퇴근이 편리하고 이동이 수월해 입주 기업들의 선호도도 높다.


실제로 역세권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분양성적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9월경기 광명시 광명역역세권지구에 공급된 ‘GIDC 광명역’은 한달 만에 완판(완전판매)돼 눈길을 끌었다. 단지는 디자인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KTX와 지하철 1호선이 정차하며 수원-광명 간 고속도로,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가 있어 도심 접근성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5년 국내 수송 부문에서 지하철을 포함한 열차와 버스 등 대중교통이 차지한 분담율은 41.3%로 2003년 36.8%에서 크게 늘어났다. 그만큼 대중교통은 업무효율성을 높이며 역세권에 위치할수록 물류와 출퇴근을 동시에 해결해야 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지하철과 고속도로 등 교통망을 갖출수록 시너지 효과가 크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의 경우교통망이 우수할수록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하며 “역세권은 서울로의 접근성이 수월하고 근로자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을 갖추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우수한 교통망과 역세권을 갖춘 입지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안양의 비즈니스 밸트의 중심지에서 대규모 지식산업센터가 분양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IS동서, 회장 권혁운)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189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지식산업센터로 안양시에서는 최대 규모인 대지면적37,168㎡, 연면적 216,285㎡, 지하 2층~지상 28층으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인근으로는 안양IT단지, 평촌 스마트스퀘어 도시첨단산업단지 및 행정복합타운(예정) 등이 위치해 있다.


특히 이 지식산업센터는 교통 면에서 매우 탁월한 입지를 갖췄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 명학역과 4호선 범계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에 위치한 데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석수IC(제2경인고속도로), 평촌IC(외곽순환고속도로), 경수대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어디로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공급하는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지식산업센터는 기숙사와 상가를 비롯해 업무∙주거∙상업을 모두 아우르는 복합업무시설로 꾸며진다.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공간에서 지원시설까지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갖췄다. 고품격 로비, 피트니스, 휴식공간 등 비즈니스 지원시설을 구비해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될 예정이다.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업무환경에도 안성맞춤일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최고 5.4m층고, 바닥하중 1.2톤/㎡, 가변형 벽체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했다. 저층부는 Drive-In 시스템, Door to Door 적용, 호실 별 조업공간 추가로 여유로운 작업환경 구현 및 임시 화물 적재공간 사용가능, 화물 하역데크 시스템을 설치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으며, 고층부는 전용 20평대 모듈을 적용하여 입주 기업의 비지니스에 한층 더 편해질 전망이다.


아이에스동서(IS동서)의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413-12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공급 중이다. 지식산업센터 분양 신청 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세제혜택(2019년 12월 31일까지 취득 시)을 받을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Remove Out-Link ( 2019-08-12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