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2019년 부동산 전망 3040세대 분양시장 달아오른다, 직주근접 갖춘 '드플랏 장안' 주목

드플랏 장안 투시도
드플랏 장안 투시도
분 양시장 큰손으로 떠오르는 3040세대를 공략하는 신규 분양 단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전국부동산거래현황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전국 아파트 매매 거래현황 중 총 31만5153가구 중 3040세대가 차지하는 비율은 50.9%(16만492가구)이다. 2019년 주거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4년간 주택을 구매한 가구주의 평균 연령은 42.8세로 2016년 이후로 가장 낮은 연령대를 기록했다.

3040세대의 경우 실수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아파트를 구매할 때, 다른 세대보다 생활 인프라, 직장과의 거리 등 복합적인 주거 요인들을 꼼꼼히 살펴본다. 그중 직주근접 주거시설은 업무시설이 가까울 뿐만 아니라 인프라까지 잘 갖춰져 수요가 끊이질 않는다. 단지 인근에 업무시설을 갖추거나 직주근접을 갖춘 단지는 분양 시장에서 좋은 성적까지 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직주근접 입지에 들어서는 주거시설은 출퇴근으로 허비하는 시간을 줄일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아 수요가 풍부하다”면서 “편리한 삶을 추구하려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어 직주근접 선호 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내 강남, 종로, 영등포 등 업무지구까지 다양한 교통망을 통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입지에 ‘드플랏 장안’이 분양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직주근접으로서의 가치가 뛰어나다. 5호선 장한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광화문과 여의도 등 업무지구로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더불어 단지 인근 동부간선도로, 천호대로로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향후 강남 직행버스 노선까지 추가되면 강남과 송파로 접근성까지 대폭 향상될 예정이다.

서울 도심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복합쇼핑몰 아트몰링 장안점과 롯데시네마, 장안동 맛의 거리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서울삼육병원, 홈플러스 동대문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인근 대단지 주거 밀집지역 내 형성된 상권 이용도 가능하다. 또한 답십리공원, 중랑천, 근린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해당 주거 상품은 아파트와 비교해도 부족함 없는 주거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48㎡~42㎡는 신혼부부는 물론 어린 자녀를 둔 3~4인 가구가 주거하기에 손색없는 3베이 프리미엄 평면설계를 적용하여 타 소형평형 주거시설 대비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새 집 마련 시 가장 큰 고민거리인 가전제품과 수납공간에 대한 고민을 완전히 해결하였다. 비스포크 빌트인 냉장고·비스포크 에어드레서, 건조기(일부 타입) 등이 배치되며, 일부 세대는 대형 드레스룸과 호텔식 세면대도 갖출 예정이라 편의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해 진입장벽도 확 낮췄다. 드플랏 장안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마련 가능하며, 중도금 대출 60%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해 소비자의 부담을 줄였다. 자격조건,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역시 없다.

드플랏 장안은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에 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 중에 있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