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분양가 상한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 확대.. 풍선효과 누리는 상품 노려라

파이낸셜뉴스 | 파이낸셜뉴스 | 입력 2020.01.20 13:16 | 수정 2020.01.20 13:16

-서울 대부분 지역 및 경기도 일부 지역으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 확대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지역 내 일부 상품 상대적으로 정부규제 덜 받아 주목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공해 계약 순조로워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 국세청 등 정부부처는 집값안정을 위해 지난달 16일 ‘주택시장 안정화 종합 대책’ 브리핑을 열고 부동산정책을 발표했다.

이번 부동산대책으로 인해 기존에 포함되지 않았던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지역이 확대 적용된다. 먼저 서울에서는 강남4구(강남·서초·송파·강동)와 마용성(마포·용산·성동) 등 핫한 지역을 포함해 13개구 전체 동(272개)과 노원·동대문 등 5개구 37개 동까지 대부분 지역으로 늘어났다. 경기도에서도 과천, 하남, 광명 등 3개 시 13개동이 새롭게 편입된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대책 발표로 인해 사실상 서울 대부분 지역이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지역에 포함됐다"라며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확대로 서울·경기 일부 지역을 비롯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사업경기가 위축돼 공급감소에 대한 우려감이 커지고 있어 기존 공급된 상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망했다.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지역이 크게 늘어나면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은 부동산 구입에 더욱 신중해진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지역에 일부 상품이 상대적으로 규제를 덜 받는데다 개발호재, 희소성, 상품성까지 풍선효과를 누리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 조감도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 조감도

신세계건설이 강남구 자곡동에 시공하는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의 경우 고강도 부동산대책으로 자금조달이 어려운 상황에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해 순조롭게 계약이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서울 강남구에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47~58㎡ 중소형 주거상품으로 구성된다. 특히나 강남에서 찾아보기 힘든 중소형 평형대에 밀라네제 스타일을 더한 고급 디자인하우스로 복층형, 차별화된 커뮤니티 등 다양한 특화 설계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60년 전통의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페발까사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고급 디자인하우스답게 밀라노 감성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적용한 세련된 포인트월, 마감재 등을 활용해 내부 공간을 꾸밀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의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도록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light&water Lounge, 이웃과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눌 수 있는 sit&talk Lounge 등 총 4가지 컨셉의 특색있는 테마 라운지도 구성했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지 내 효율적인 시설 이용을 돕는 ‘라운지 서비스’, 방문세탁 등 다양한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리빙 서비스’를 갖췄다. 또 카셰어링 등 ‘모빌리티 서비스’와 골프장 부킹, 문화∙공연 예약 등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에이전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춰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지난해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 수서역세권 개발사업을 비롯해 GTX-A노선, 수서-광주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자곡동 일대가 향후 동남권 교통의 요충지로 자리할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 및 생활 인프라 이용도 용이하다. 동부간선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등 차량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 접근성이 좋다. 더불어 코엑스몰, 코스트코, 이마트 등이 가까워 편리한 강남 여가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3대 학원가로 불리는 대치 학원가도 가깝다. 게다가 1980여 개의 병상이 있는 서울삼성병원도 인접해 있고 자곡초, 율현초 및 세곡중, 풍문고 등 도보권 내 우수한 학군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12.16 부동산정책으로 인해 고가주택에 대한 대출이 어려워지자 상대적으로 정부정책에 덜 영향을 받는 투자처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당 사업지에 대한 관심이 많다”라며 “특히나 강남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밀라네제 패셔너블 하우스’라는 트렌디한 컨셉으로 선보이는데다 1인가구 증가로 인해 수요가 점점 늘고 있는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어 조만간 완판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