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한반도 대운하 프라임그룹, 대운하 사업 참여 추진

프라임그룹이 한반도대운하 사업 참여를 선언하고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프라임그룹 관계자는 28일 "부동산 개발업체인 프라임개발과 엔지니어링 회사인 삼안이 한반도대운하 가운데 경부운하 사업 참여를 독자적으로 준비해왔으며,현재 사업성 검토도 상당 부분 진행됐다"고 밝혔다.

사업성 검토의 경우 과거 경인운하의 설계용역을 시행했던 삼안이 맡고 있으며,이르면 이달 말 보고서 초안이 나올 전망이다.보고서가 나오는 대로 다음 달 중 투자기업,물류.운송업체,건설업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뒤 본격적인 컨소시엄 구성 작업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프라임개발과 삼안은 물류사업을 비롯해 관광 레저.주거도시 개발과 산업단지 재배치 등을 통해 수익 창출이 가능한 쪽으로 내부 결론을 내렸다.따라서 구체적인 컨소시엄 방향은 사업설명회 이후 결정할 방침이다.

프라임그룹은 또 컨소시엄은 투자회사,금융기관,물류회사 등을 다양한 주체로 구성할 계획이고 컨소시엄 구성이 완료되는 대로 곧바로 정부에 사업제안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박영신 기자 yspark@hankyung.com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