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08.23 전세대책 대책 비웃는 전세시장..전셋값 고공행진

【 앵커멘트 】

올 들어 세 번째 전세대책 발표 이후 닷새가 지났지만, 시장은 정부 대책을 비웃기라도 하듯 꿈쩍도 안 하고 있습니다.

전세 물건은 여전히 귀하고 전셋값도 계속 치솟고 있습니다.

오택성 기자입니다.

【 기자 】

정부의 8·18 전세대책이 발표된 지 닷새.

부동산 시장은 대책을 비웃기라도 하듯 이렇다할 반응이 없는 상태입니다.

임대사업자에게 세제 혜택을 줘 전세 공급을 늘리겠다는 정부의 의도가 무색할 정도로 중개업소에는 문의전화 조차 없습니다.

당장 전세물건은 여전히 귀해 전셋값도 쉬지 않고 오르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대치동 공인중개사

- "이것은 물건을(집) 많이 지어야 하는 것이지. 이런 대책은 정부에서 '눈 가리고 아웅 '하는 거지요. 이게 지금 당장 반영되는 것은 아니지요."

▶ 인터뷰 : 방배동 공인중개사

- "당장 실효적으로 피부에 와 닿는 것이 없잖아요. 피부에 좀 와 닿아야 하는데…"

게다가 지난 18일 이후 시중은행들이 신규 가계대출을 옥죄면서 가뜩이나 얼어붙은 매매시장은 더욱 움추러 들어 전세 시장에도 악영향을 끼치는 모습입니다.

▶ 인터뷰 : 함영진 / 부동산써브 실장

- "이번 담보대출 규제 강화로 돈줄을 옥좨 부동산 시장에도 하방 압력으로 작용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결국, 정부가 마지못해 세 번째 대책을 내놨지만 가을 전세난을 잠재우는덴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오택성입니다. [ logictek@mbn.co.kr ]

< Copyright ⓒ MBN(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