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5차 보금자리주택 [5차 보금자리] 박민우 단장 '주택경기 풀릴때까지 사전예약 없다'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주택 건설경기 여부에 따라 사전예약 실시한다."

박민우 공공주택건설본부 단장은 17일 정부과천청사에서 5차 보금자리주택지구 발표하면서 "민간 주택건설 경기 침체로 사전예약 일정이 미뤄지고 있다"며 "사전예약제가 폐지되거나 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보금자리주택 사전예약이 아직 실시되지 않은 지구는 광명시흥지구, 성남 고등지구 등 3차 지구와 서울 양원, 하남 감북으로 구성된 4차지구 등이다. 이어 이날 5차 지구가 발표됨에 따라 총 6개 지구의 사전예약이 밀려있다.

박 단장은 "4차지구는 7월께나 지구계획이 확정된다"며 "사전예약 여부는 10월께 가능하나 주택시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5차지구도 연내 사업승인절차까지 마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 단장은 사전예약 일정과 관련된 모든 질문에 '경기 상황에 따라'라는 전제를 달았다. 지구 지정은 해놓고 절차는 계속 진행해 나간다. 이에 공급 목표는 달성할 계획이나 실제 공급 여부는 경기 상황을 봐서 결정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박 단장은 또 "내년부터 광명시흥지구 토지보상작업에 들어간다"며 "약 2년간 일괄적으로 보상작업이 추진될 것이며 사업비는 8조9000억원 규모"라고 밝혔다.

여기에 그는 "5차 보금자리의 분양가도 다른 지구와 마찬가지로 약 80~85% 가량이 될 것"이라며 "강남 로또 보금자리 등처럼 아주 저렴한 수준의 보금자리는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박 단장은 "6차 보금자리도 올해 지정할 계획"이라며 "하반기께 지정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등록하는 매물정보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플랫폼 및 관련정보를 제공하며,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Daum부동산에 등록한 매물정보 및 이와 관련한 실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