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중소형 위주 설계에 가격은 10~20% 저렴
부동산시장에는 ‘한강 조망권=돈’이라는 공식이 통용되고 있다. 같은 지역의 같은 크기 아파트라도 한강 조망권에 따라 많게는 수억원씩 집값이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같은 한강 조망권이라도 한강 남쪽보다는 북쪽의 조망권의 인기가 더 높다. 배산임수의 입지여건을 누릴 수 있다는 이점 때문이다.

조망권의 가치가 갈수록 커지면서 최근에는 서울 아파트값 지도가 한강변을 따라 다시 쓰여지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서울 고가 아파트 상위 10개 단지 중 9개 단지가 한강변에 자리 잡은 것으로 조사됐다.

높은 희소가치와 주거 쾌적성이 고급 주택 수요를 한강변으로 끌어들인 영향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강변은 또 평균 아파트값도 비싼 것으로 집계됐다.

한강 조망이 가능한 가구와 그렇지 않은 가구의 거래가 차이도 크다. 예를 들어 강남의 압구정동 신현대아파트는 13%, 강북의 옥수동 중앙하이츠는 41%로 조망권의 가치는 강북권에서 높게 평가되고 있다.

한강변에 들어서는 아파트들은 높은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청약 성적 역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아파트 매매가가 높은 지역 10곳 중 6곳이 한강을 접한 지역일 정도로 부촌 지도도 한강을 따라 다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한강·뚝섬공원 '더블 조망권'
 
이런 가운데 서울 한강 북쪽 편에 한강 조망이 가능한 아파트가 나와 눈길을 끈다. 두산건설이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690번지 일대에 시공 예정인  '워너스리버'가 그 주인공이다. 전체 지하 2층~지상 35층 6개동, 전용면적 59·84·125㎡ 577가구(예정) 규모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주택형별로 59㎡ 300가구, 84㎡ 243가구, 125㎡ 34가구다. 최근 주택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중소형 비율이 94%가 넘는다.

워너스리버는 특히 자양동 한강 라인의 마지막 아파트로 주변지역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 여기에다 뚝섬한강공원과 한강을 모두 볼 수 있는 '더블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주목을 받고 있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다. 단지 인근에 동서울종합터미널·테크노마트·광진구청·이마트·스타시티몰·롯데백화점·건국대학병원·서울아산병원·롯데월드몰 등이 있다. 또 구의야구공원·아차산생태공원·어린이대공원·뚝섬한강공원·잠실한강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웰빙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 서울시 도심권내 최대 개발구역 중 하나인 광진구 자양1구역 정비사업이 지난 10월 건축심의와 국토교통부 수도권정비위원회를 통과한 후 현재 사업시행인가를 위한 마무리 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곳에는 업무·호텔·판매시설·공동주택은 물론 복합행정타운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 동북권 광역교통의 중심지이면서도 시설 노후와 교통혼잡 등으로 불편이 많았던 동서울터미널도 터미널·호텔·업무·관광·문화시설이 결합된 32층짜리 현대식 건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주변에 성동초·양남초·광진중·광양중·광양고·건국대·세종대·대원외고·한국체대 등이 위치해 있다. 특목고 진학 학원 등이 위치한 강북 최고의 학원가인 광장동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다 단지 안에 구립보육시설과 작은 도서관 등이 갖춰질 예정이어서 어린 자녀를 둔 젊은 30~40대 학부모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워너스리버는 사통팔달 교통망도 자랑한다. 단지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지하철 2호선 강변역과 구의역이 있고  2·7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역 이용도 쉽다. 단지 인근 잠실대교·올림픽대교·강변북로·올림픽대로를 이용하면 서울 도심은 물론 외곽 이동이 편리하다.

 

▲ 워너스리버 투시도.


 
주방팬트리·맘스테스크 눈길
 
공간 활용도가 높은 설계도 눈길을 끈다. 59㎡형에는 팬트리를 설치해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또 부부욕실·샤워부스,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84㎡형의 경우 주방팬트리를 설치했으며 일부 타입엔 맘스데스크도 계획돼 있다. 맘스데스크란 주부들이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가계부 정리, 자녀 숙제 봐주기 등을 할 수 있는 주방 한 켠에 마련되는 주부들만의 전용 공간이다. 요즘 주택시장에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특화설계 중 하나다.
 
이와 함께 세탁과 건조가 한 공간에서 이뤄지는 세탁실에 전동식 빨래건조대가 설치되며, 광폭발코니·음식물 탈수기·절수패달·2단 인출식 양념장·인출식 밥솥장·10인치 홈네트워크 시스템·안방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안에는 탁트인 전망으로 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또 진경산수정원을 꾸미고 단지 교차지점 곳곳에 스탠드와 조경을 배치해 언제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스탠드 정원, 탁월한 개방감과 생활을 여유를 제공하는 썬큰광장 등을 만들 예정이다.
 
입주민 편의를 높여줄 첨단 시스템도 갖춘다. 최첨단의 디지털 시스템, 안전과 프라이버시를 위한 시큐리티 시스템,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에코웰빙 시스템, 에너지 절감을 위한 이코노믹 시스템 등이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한강을 감상하며 건강을 가꿀 수 있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구립보육시설, 책을 열람하고 개인학습이 가능한 작은 도서관, 외부 손님을 편안하게 모실 수 있는 게스트 하우스 등이다.
 
착한 가격도 매력이다.  워너스리버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가격이 아파트보다 10~20% 가량 저렴하게 책정됐다.
 
홍보관은 성동구 성수동 1가에 운영 중이다. 방문 전에 사전 연락을 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1600-4224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등록하는 매물정보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플랫폼 및 관련정보를 제공하며,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Daum부동산에 등록한 매물정보 및 이와 관련한 실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