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공원 방문객 흡수 가능, 루프탑 가든 등 특화 설계
아파트 등 주택시장에 정부의 규제가 집중되면서 대체 투자처로 상가가 각광을 받고 있다. 아파트에 비해 규제가 상대적으로 적은 데다, 잘만  고르면 안정적인 임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부동산시장의 흐름이 종전의 시세차익형 투자 중심에서 임대수익형 위주로 바뀌고 있는 것도 상가가 주목받는 또다른 이유로 꼽힌다.

동탄호수공원 유일의 복합문화상업시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에 안정적인 임대수익 예상되는 상가가 나와 눈길을 끈다. 루나디앤씨가 동탄2신도시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복합문화(MC1) 11에 분양 중인 루나 갤러리가 그 주인공이다. 상업시설 5개층과 주차장 3개층으로 구성된 문화복합상업시설이다.

루나 갤러리의 가장 큰 장점은 부지면적 181만8000여㎡에 이르는 동탄호수공원 내 유일한 복합문화상업공간으로 동탄호수공원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상가 안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는 점이다. 루나 갤러리가 들어서는  동탄호수공원은 동탄2신도시 워터프론트콤플렉스 특별건축구역에서도 가장 핵실시설로  2017년 말 완공됐다.

호수공원을 따라 산책로와 물놀이광장, 수변문화광장 등이 조성돼 있어 지난 5월 하루 평균 이용객이 2만명을 넘어섰다. 루나갤러리는 동탄호수공원 내 유일의 복합문화상업공간으로 이들 유동인구를 모두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 동탄호수공원에 들어서는 유일한 문화복합상업시설 '루나 갤러리' 조감도.


상가 내부 또한 동탄호수공원을 찾는 이용객을 최대한 끌어들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우선 상가 안에 호수공원의 전망을 직접 조망할 수 있는 중앙 테라스형 광장과 루프탑 가든 등이 조성된다. 여기에다 상가가 동탄호수공원에 조성된 산책로와 이어지도록 설계해 호수공원 방문객 유입을 극대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상권 활성화를 좌우하는 상업용지 비율이 낮는 점도 눈길을 끈다. 루나갤러리가 위치한 남동탄 호수공원신도시는 상업용지 비율이 불과 0.4%로 다른 신도시에 비해 현저히 낮다. 이에 비해 상가 전용률은 무려 47%에 달해 기존 상가에 비해 월등히 높다.

 단지 반경 1㎞ 이내 2만6000여 가구

풍부한 배후수요도 강점으로 꼽힌다. 루나 갤러리는 단지 반경 1㎞ 이내(도보 10분거리)에 있는 아파트만 2만6000여 가구에 이른다. 한 가구 당 가구를 3인으로만 가정해도 8만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품고 있는 셈이다. 반경 5㎞ 안에는 37만여 가구가 거주하고, 10㎞ 안엔 70만 가구가 있다.

외부수요 흡수에 유리한 교통망도 주목을 받고 있다. 루나 갤러리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서울용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이 있고, 수서발 급행철도(SRT)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동탄2신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트램 1·2호선(예정)도 걸어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있다.

쇼핑객들의 편의를 높이는 설계도 눈에 띈다. 루나갤러리는 우선 전층을 수직동선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된다. 여기에다 법정기준 대비 150%, 총면적 1000평 이상의 널찍한 주차장이 조성된다.

역대급 입지에 비해 주변시세 대비 저렴한 합리적인 분양가도 매력이다.

 문의 1688-2492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