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사진 출처 : 서울공인중개사사무소]
[사진 출처 : 서울공인중개사사무소]
잇따라 발표되고 있는 부동산 규제 정책에 따라 향후 신축 아파트 공급량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때문에 현재 재건축 및 재개발이 예정된 지역으로 매수 수요가 몰리는 조짐이 보인다. 서울 재건축 시장을 중심으로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는 1년 후에도 서울 집값이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하다.

개포동의 서울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특히 강남, 잠실 재건축 시장을 중심으로 시세가 상승하고 있다. 은마아파트, 잠실주공5단지, 개포주공아파트 등 대표적 재건축 아파트가 눈에 띄게 반등 중이다. 서울 강남4구 부동산 시장은 대기 수요자들의 매수 심리가 회복되면서 실거래가 등이 오름세다. 이에 집주인들은 가격을 올리거나 매도를 보류하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그중 개포주공5단지는 지난 2월 강남구청으로부터 조합설립추진위원회 승인을 받았다. 현재 80% 이상의 토지등소유자 동의를 얻어 하반기 조합설립을 위한 활발한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단지는 1983년 10월 입주한 지상 최고 14층, 6개동, 총 940가구로 규모의 단지다.

개포주공5단지는 분당선 개포동역이 도보 5분 거리인 역세권 단지로, 단지 앞으로는 양재천이 흐르는 살기 좋은 동네다. 교통 입지가 좋아 서울의 핵심 업무 지구로의 이동이 쉬우며, 개포초, 양전초, 개원중, 중동중, 경기여고, 중산고 등이 가깝다. 동시에 여전한 명성을 자랑하는 대치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어 자녀의 교육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들에게 특히 인기다.

서울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개포주공5단지는 강남의 훌륭한 입지를 자랑하는 단지로, 노후된 단지가 신축으로 탈바꿈한다면 그 미래 가치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때문에 여러 가지 규제에도 불구하고 재건축 시장의 '희소성'이 투자 가치를 더욱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매경 부동산센터 유제영 인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 Remove Out-Link ( 2019-08-12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