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무료 보육시설 등 자녀 특화시설 갖춘 단지 잇따라 선봬

워터파크, 원어민 영어카페, 놀이터 우범화 방지설계 등 거주자 자녀를 위해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하는 신축 아파트가 잇따르고 있다. 아파트 시장이 투자자에서 실수요자 시장으로 재편되면서 수요자들이 활용도가 높은 커뮤니티 시설에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분양에 나선 건설사들은 30~40대 고객의 자녀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동부건설은 경기 용인시 신봉동에 분양 중인 '신봉센트레빌' 단지 내에 소규모 워터파크 놀이터를 조성하고 교육을 위한 북갤러리와 탁아소 격인 '러브하우스' 보육시설도 설치했다.

고양 삼송지구의 '동원로얄듀크'는 어린이 놀이터 내에 다양한 범죄 방지설계를 적용했다. 놀이터를 단지 내 가장 개방된 장소에 배치하고 폐쇄회로TV를 가구 내 TV와 연결해 언제든 자녀들을 관찰할 수 있게 했다.

평택시 장안마을에 들어서는 '코오롱하늘채'는 단지 내에 영어교육 시설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코오롱건설은 영어전문 교육기관인 YBM과 손잡고 원어민 교사가 상주하는 키즈카페를 마련하고 초등학생은 입주 후 2년간 무료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키즈카페에는 웹캠이 설치돼 집안에서 인터넷으로 교육 모습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극동건설이 파주시 문산읍에 공급하는 '극동스타클래스' 는 단지 내 보육시설을 2년간 무료 운영하며 계열사인 웅진씽크빅 영어교육 기관을 통해 2년간 무료 영어수업을 제공할 방침이다.

수도권뿐 아니라 지방에서도 교육특화 단지 공급이 잇따르고 있다.

흥한주택종합건설이 경남 진주시 평거4지구에 분양하는 '더퀸즈웰가'는 단지 내에 유명 학원들을 밀집시킨 '웰가프라이빗스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시설에는 위싱웰영어전문학원ㆍ아인스학원ㆍ종로M스쿱ㆍ대덕영재교육 등이 들어선다. 아울러 반도건설이 경남 양산시 물금택지지구에 분양하는 '양산반도유보라4차' 아파트에도 YBM과 함께하는 단지 내 영어마을이 조성될 계획이다.

양지영 리얼투데이 팀장은 "최근 아이를 대상으로 한 범죄가 많고 젊은 부부들의 자녀교육 열의가 높아짐에 따라 자녀에 대한 안전설비와 영어교육 등 커뮤니티 시설에 아이디어 상품이 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진영태기자 nothingman@sed.co.kr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