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경기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조감도[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DL이앤씨 컨소시엄]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조감도[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DL이앤씨 컨소시엄]
올해 전국적으로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주거환경이 급격히 개선되는 지역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정비사업을 통해 대규모 아파트 타운이 들어서면 일대에 다양한 인프라가 형성돼 주거 선호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GH(경기주택도시공사)와 DL이앤씨(디엘이앤씨) 컨소시엄은 이달 경기도 안양시 냉천지구에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8개동, 총 4개 블록 2329가구 �C 3개 블록 전용 46~98㎡ 1087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은 공동주택단지를 비롯해 공원, 녹지, 유치원 부지가 계획돼 있다. 또 예술공원 재개발(1021가구)와 상록지구(1713가구), 화창지구(483가구), 안양역세권지구(853가구), 삼영아파트 재개발(558가구) 등의 재개발 사업과 향림아파트(271가구), 진흥아파트(2736가구), 신한아파트(507가구), 동성2차 아파트(230가구), 청원아파트(419가구) 등의 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이거나 계획돼 있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명학역을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1·4호선 금정역까지 안양역 기준 2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어 경기 남부와 서남부를 관통하는 지하철 1,4호선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안양시외버스정류장이 안양역에 바로 인접해 있어 접근이 쉽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평촌IC,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가 가까워 서울 및 광역으로의 차량 이동이 편리하다. 주택전시관은 이달 개관할 예정이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