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인천
최광호 한화건설 부회장(왼쪽 네번째)과 인스파이어 모기업인 MGE의 바비 소퍼 해외사업 총괄 대표(왼쪽 다섯번째)가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건설공사 본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건설 제공
최광호 한화건설 부회장(왼쪽 네번째)과 인스파이어 모기업인 MGE의 바비 소퍼 해외사업 총괄 대표(왼쪽 다섯번째)가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건설공사 본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건설 제공
한화건설이 인천 영종도에 짓는 동북아 최대 규모 복합시설인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건설공사 본계약을 체결하면서 사업에 속도가 붙게 됐다.

한화건설은 서울 중구 더프라자호텔에서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와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국내 최대 규모로 들어설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건설공사의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한화건설은 앞서 2019년 사전계약을 통해 1단계 공사를 착공한 바 있으며, 지난달 중순 인스파이어가 약 1조8000억원의 자금조달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서 이번 본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그간의 금융조달 이슈가 해결되면서 향후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인스파이어 복합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 서편 제3국제업무지구 약 430만㎡ 부지에 4단계에 걸쳐 동북아시아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인천시에서 추진 중인 영종도 복합리조트 집적화 전략의 핵심사업으로 이번에 한화건설이 본계약을 체결한 1단계 공사의 사업비로만 약 1조8000억원이 투입돼 2023년 개장할 예정이다.

1단계로 약 1000실 이상 규모의 5성급 호텔 3개 동과 1만5000석의 다목적 아레나(공연장), 컨벤션 시설, 실내 워터파크, 패밀리파크, 외국인 전용 카지노, 상업시설 등이 들어선다.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의 건설이 가속화됨에 따라 인천 및 영종도의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예상된다. 인스파이어 측에 따르면 약 5조8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약 1조8000억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가 예측된다.

최광호 한화건설 부회장은 "복합개발사업 분야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동북아 최대 규모가 될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의 1단계 건설공사를 성공적으로 완성할 것"이라며 "인천지역 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국가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