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오후 서울 은평구 수색동. 경의중앙선 수색역 1번 출구로 나오자 주상복합 아파트가 멀리 나타났다. 3년 전 입주를 마친 'DMC롯데캐슬더퍼스트'였다. 수색4구역을 재개발한 1192가구 규모 단지로 수색증산뉴타운에선 첫 입주를 마친 곳이다. 이 아파트 주변을 걷다 보니 새 단지들이 쭉 몰려 있었다. '입주.. 매일경제 | 2023.06.02 16:21
[편집자주][정비록]은 '도시정비사업 기록'의 줄임말입니다. 재건축·재개발 사업은 해당 조합과 지역 주민들은 물론, 건설업계에도 중요한 이슈입니다. 도시정비계획은 신규 분양을 위한 사업 투자뿐 아니라 부동산 ..
분양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이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분양가 상승세와 고금리 기조로 인한 시장 불확실성이 계속되면서, 수요자들이 가격 부담을 덜어내는 단지에 더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
낙폭이 컸던 세종과 인천 서구·연수구 등 신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실수요가 회복되면서 반등의 기미가 보이자 ‘외지인 투자자’까지 가세하며 상승폭을 키우고 있다. 16일 조선비즈가 부동산 빅데이터 업체 ‘아실..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최근 수도권 일부지역에서도 아파트 값이 회복하고 있는 가운데 청라 신도시 집값이 하락세를 멈추고 크게 반등하고 있다. 아직 신고가보다는 낮은 가격이지만 직전 가격보다 크게 오른 모..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늘면서 집값 상승거래가 속출하고 있다. 14일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총 2671건으로 지난 2월(2462건)과 3월(2981건)에 이어 석 달 연속 2000건을 ..
잇따른 전세사기와 역전세 등의 악재가 겹치면서 2030세대 주거난이 심화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공공주택들 더욱 확대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올해들어 공공분양 사전청약에 청년세대가 쏠리면서 높은 경쟁률을 ..
전남 화순군과 민간 건설사 부영이 손잡고 진행한 ‘1만원 임대주택 지원 사업(이른바 만원아파트)’이 경쟁률 10대 1을 넘기며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화순군은 주민들에게 낮은 비용으로 주택을 공급할 수 있고, ..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정부의 부동산대책 일환으로 전매제한이 풀리면서 서울 분양입주권 거래도 한달새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내 아파..
[편집자주][편집자주][정비록]은 '도시정비사업 기록'의 줄임말입니다. 재건축·재개발 사업은 해당 조합과 지역 주민들은 물론, 건설업계에도 중요한 이슈입니다. 도시정비계획은 신규 분양을 위한 사업 투자뿐 아..
황금알: 황재성 기자가 선정한 금주에 알아두면 좋을 부동산정보매주 수십 건에 달하는 부동산 관련 정보가 쏟아지는 시대입니다. 돈이 되는 정보를 찾아내는 옥석 가리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동아일보가 독자 여러..
지난해부터 전세사기와 보증금 미반환 사고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에 갑자기 사기꾼들이 늘어난 것도 아닌데 도대체 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국토부, 경찰, 학자들이 원인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있다. 원인..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2012년. 인천 미추홀구에서 무더기로 발생한 전세사기 피해 주택 중 가장 오래된 '빌라'의 준공 연도다. 통상 빌라를 지을 때 프로젝트파이낸싱(PF)을 일으켜 건축 후 준공해 입주까지 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의 부실 문제는 부동산·건설 업계를 넘어 금융권에서도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 집값이 천정부지로 오르던 시절, 카드사·보험사 등 비은행 금융기관까지 브릿지론에 뛰어들며 P..
올해 초 100억원에 이뤄진 서울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입주권 계약이 최근 취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집값 띄우기를 위한 시세 조작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25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원베일리 전..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조감도(사진=래미안 홈페이지)] 올해 초 100억원에 거래돼 주목을 받았던 서울 서초구의 재건축 아파트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입주 계약이 최근 취소되면서 '집값 띄우기'가 아니냐는 지적이 ..
올초 100억원에 이뤄진 서울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입주권 계약이 최근 취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집값 띄우기' 의혹이 불거질 전망이다. 25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원베일리 전용 200㎡(35층) 펜..
전국적으로 전세 사기 피해가 확산하는 가운데 올해 들어 경기지역에서 발생한 전세 보증사고가 1천100여건에, 피해금액도 2천800억원을 넘고 있다. 24일 한국부동산원의 ’임대차시장 사이렌‘에 따르면 지난 8..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지금 여론 분위기에서 이런 말하긴 좀 그렇지만 무분별한 전세대출이 시장을 왜곡시켜놓은 측면이 있어요. 이 동네 평범한 원룸 월세가 보증금 500(만원)에 50(만원) 정도 하거든요. 그런..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