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23일 새 정부의 첫 부동산 정책으로 '분양가 상한제 개편안'을 다음 달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번에 없애기에는 부작용이 커서 신중하게 접근하되 지나치게 경직되게 운영되지 않고 시장 움직임과 연동되도록 개선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업계의 기대와 달리 민.. 한국경제 | 2022.05.28 08:52
DL이앤씨(DL E&C)는 6월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19블록에서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의 공급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15개 동, 전용면적 68~84㎡ 총 95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
정부가 오는 6월 민간 분양가상한제 개편을 예고한 가운데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의 이주비와 사업비 이자 등을 분양가에 반영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사진=이미지투데이윤석열 정부가 민간 분양가상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23일 기자간담회에서 “현재의 분양가 상한제는 조합원 이주비, 원자재 가격 인상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아 누가봐도 시공할 수 없을 정도로 경직돼 있다”면서 “(분양가 상한제로 분..
1만2000가구로 재건축하는 둔촌주공은 시행사인 조합과 시공사업단(현대건설·HDC현대산업개발·대우건설·롯데건설)이 공사비 증액 문제로 싸우다가 지난 4월 15일 후 40일째 공사가 중단된 상태다. /사진=뉴스1..
분양가상한제 적용 주택보다 더 저렴한 청년주택이 연내 사전청약으로 공급된다. GTX 환승지역, 3기 신도시 등 이동이 편하고 일자리가 몰린 지역에 공급이 집중될 전망이다. 이외에 소형주택 청약 추첨제 도입, 주택..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분양가상한제(분상제) 개편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가격이 인위적으로 억제되는 상황을 막고 공급을 촉진하겠다는 취지에서다. 다만 공급 활성화 취지나 최근 ..
새 정부가 분양가 상한제 개편 논의에 착수했다. 그동안 속도를 내지 못하던 주요 정비사업들의 재개 가능성이 점쳐지는 가운데 주택 수요자 입장에서는 분양가 상승에 따른 자금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취임 후 첫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뉴시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분양가상한제(분상제)와 관련해 손봐야 하는 제도라고 지적했다. 1기 신도시 특별..
서울과 수도권 새 아파트 가격을 결정하는 분양가 상한제(이하 분상제) 개편안이 다음 달 나온다. 최근 급등한 원자재 가격을 분양가격에 반영하고 재건축 이주비 등 일부 비용을 분양가격에 얹어줄 방침이다. 도심 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분양가상한제는 주택공급을 촉진하기 위해 가장 먼저 손봐야 할 첫 번째 제도”라며 “6월 이내로 개선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세종시 국토부 청사 인근 식..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국토교통부가 분양가 상한제 개편 시기를 당초 알려진 하반기에서 6월로 앞당기기로 했다. 또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 상한제 등 임대차3법으로 인한 하반기 전월세 시장 불안에 대비..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3일 세종에서 열린 출입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제공 윤석열 정부가 부동산 공급대책의 첫 단추로 '분양가상한제' 개편을 예고했다. 정비사업 등을 통한 주택..
분양가 상한제 완전폐지보단 미세 조정 무게 임대차 불안에 대출규제 완화, 실거주 의무 폐지 등 검토 GTX “D·E·F는 尹정부 임기내 예타 통과 목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다음 달 중 분양가 상한제 개편안..
이주비·원자재 실질 가격 등을 반영한 분양가 상한제 개선안이 다음달 발표된다. 물량 부족에 시달리는 도심 주택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선 분양가 상한제 개선이 급선무라는 판단에서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사..
새 정부가 첫 부동산 규제 완화 정책으로 분양가상한제를 손질한다. 재건축 조합과 시공사업단(현대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롯데건설)간 갈등으로 '공사중단' 사태가 벌어진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 재건축 ..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23일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뉴스1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분양가상한제(이하 분상제)에 대해 공급을 촉진하기 위해 손봐야 하는 제도라고 지적했다. 새 정부의 주택공급대책도 100일..
정부가 분양가 상한제(분상제) 개선안을 6월에 발표한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3일 정부세종청사 주변의 한 음식점에서 열린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분상제는 공급을 촉진하기 위해 손봐야 할 첫 번째 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분양가상한제에 대해 "주택 공급 촉진을 위해 손봐야 할 첫 번째 제도"라며 "6월 안에 개편 방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 장관은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