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지난해 하반기부터 고금리, 원자재값 상승, 인건비 급등 등 삼중고가 겹치며 지속된 건설경기 침체로 업계의 시름은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 부동산 시장 침체로 인한 미분양 증가, 프로젝트파이낸싱(PF) 시장 위축에 따른 자금난 등으로 중소·중견 업체의 폐업 및 부도 소식이 잇따르면서 .. 헤럴드경제 | 2023.10.01 06:54
올 1~7월 11%까지 오르며 장밋빛 전망이 쏟아졌던 서울 아파트 거래 시장이 최근 달라졌다. 이달 26일 기준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전달 대비 반토막나면서 사실상 시장이 소강상태에 진입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집값..
앞으로 집값이 더 오를 거라는 인식이 갈수록 확산하고 있습니다. 분양가가 올라도 청약 시장은 여전히 뜨겁고요. 기존 아파트값도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에서는 아파트 매매 중 거래 가격이 오..
[편집자주] 해외 건설 수주는 2010년 716억불을 기록한 후 2016년부터 200~300억불대로 급감했다. 하지만 올해부터 제2의 해외 붐에 대한 기대감이 제기된다. 각국의 재건사업 등으로 인해 향후 1000조원 이상의 해..
공사비 인상과 공급부족에 대한 수요자의 우려가 맞물리면서 분양가가 치솟고 있다. 경기도 김포에선 시세보다 2~3억원 높게 분양가를 책정한 단지까지 나왔다. 문제는 분양가가 여기서 더 오를 가능성이 커졌다는 ..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오피스텔 분양을 사무실로 전환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대책으로 아파트에 수요가 몰리자 아파트 대체제 성격인 오피스텔들의 인기가 크게 꺾였기 때문이다. 28일 ..
“과연 지금 시점에 아파트를 공급해달라고 하는 국민이 있을까. 이번 부동산 공급 대책은 건설업자들을 위한 정책이다.” 김헌동 서울주택도시보증공사(SH공사) 사장은 지난 26일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공급 대책에..
<출연 : 김인만 부동산경제연구소 소장> 국토교통부가 정부서울청사에서 '주택공급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정부가 정체된 주택공급을 정상화하기 위해 공공주택 5만 5천가구를 추가로 확보하고, 패스트 트랙..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지난 26일 정부가 주택공급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다. 최근 집값이 상승세로 돌아선 가운데 지난해 금리 인상 이후 이어진 민간 주택 인허가 물량 감소가 불안 심리를 자극하고, 2∼3년 ..
정부는 9·26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면서 패스트트랙까지 동원해 공공주택 12만 가구를 조기에 도입하기로 했다. 공공 부문의 공급 시기를 앞당겨 민간부문의 공급 위축을 극복하겠다는 취지다. 하지만 이 같은 공공주..
정부가 3기 신도시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공공주택 5만5000채를 추가 공급하는 등 공공 부문에서 총 12만 채를 짓기로 했다. 민간 건설사 자금난 해소를 위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보증 규모도 늘린다. 정부..
[이데일리 김아름 박지애 이윤화 기자] 정부가 1년여 만에 내놓은 이번 주택공급대책의 핵심은 공급감소에 따른 주택공급대란을 막겠다는 것이다. 실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불안이 이어지며 주택 착공 실적..
정부가 주택 공급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공공주택 12만가구를 추가 공급한다. 3기 신도시에서 3만가구, 신규 공공택지로 8만5000가구, 민간→공공주택사업 전환 5000가구 등이다. 또 공공택지가 적기에 공급될 수 ..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공급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가 26일 발표한 주택공급 대책은 공공이 민간의 공급을 보완하..
◆ 9·26 주택공급 대책 ◆ 이번 9·26 주택공급 대책의 핵심은 공공 물량을 최대한 확보해 총력전에 나서는 것이다. 이를 위해 수도권 3기 신도시(3만가구), 신규 택지(8만5000가구), 민간 물량 공공 전환(5000가구)을..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정부가 1년여 만에 주택 공급대책을 내놓은 것은 공급 감소에 대한 우려가 부동산시장 불안을 부채질할 것이란 위기감에 기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8월 16일 발표한 ‘국민 주거안정 ..
"추석 전 공급대책 발표한다고 대대적으로 에드벌룬 띄우더니 변죽만 울렸다."(한 부동산 전문가) 월평균 인허가와 착공건수가 급감하면서 향후 2~3년 간 주택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공급난이 임대차 시장 불안과 함께..
정부는 26일 발표한 ‘주택공급 활성화 방안’을 통해 공공주택 12만호를 공급하겠다는 목표치를 제시했다. 이중 이번 공급 대책에서 새롭게 확보된 물량은 5만5000호 규모다. 위축된 민간 주택공급을 상쇄하기 위해 ..
정부가 민간의 주택 공급 속도를 높이기 위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등 20조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확대하고, 공공에선 12만 가구 수준의 물량을 추가 확보해 시장에 공급하기로 했다. 3기 신도시 물량을 ..
정부가 위축된 민간 주택 공급을 늘리기 위해 건설 프로젝트파이낸싱(PF) 정상화 펀드를 2조원 이상 규모로 조성하고, 사업 진행이 더딘 공공택지의 전매 제한을 완화해 신규 사업자가 주택 건설을 시작할 수 있도록 ..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