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한강변의 변화는 시작됐다.





 

 

서울시가 2009년3월 용역을 발주하면서 전략정비구역은 이미 지구단위계획수립을완료하였으며 내년3월까지 유도정비구역도 전략정비구역에 준하는 계획이 수립될 예정이다.

 

한강변의 변화는 이미 예고 되어있었고 계속 발표중이다.
2010년까지는 유도정비구역까지 추가적인 개발계획이 다 나올예정이다.







뜬소문이 아니라 위의 서울시 용역검토내용 및 추진일정만 봐도 알수있는 내용이다.
이미 성수동의 경우는 5평기준1구역은 지분당가격이 1억원을 호가하며 합정동 7평미만소형지분은 5천만원을 넘었다. 자양동은 유도정비구역으로는 처음으로 건축허가 강화지역으로지정되면서 소형지분들은 유도정비구역중에서는 최초로4천을 넘기고있다.











내년3월이후면 이제 더 이상은 소액으로는 한강변에 투자를 할수없을것같다.
한강변이 서울만 놓고 봤을때는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위아래로 넓게 퍼져있지만 외국 어디를 가보더라도 도심중심에 그나라의 최고의 강이 수도의 중심부에 흐르는곳은 찾아보기 힘들다. 그렇다고 봤을때 한강을 서울로만 볼것이 아니고 우리나라 전체로 봤을때는 강변에 대한 프리미엄은 적어도 대한민국에서는 소수만의 특권이라 할수있을것이다.
앞으로 주거문화가 어떻게 바뀔지는 두고봐야겠지만 삼성동 아이파크보다 더한 프리미엄을 가진 아파트 또는 주상복합이 한강변에 프리미엄을 엎고 최고의 가격아파트로 등장할예정이다. 15년정도 거슬러 올라가면 강북과 강남의 아파트가격은 차이가 거의 없었다. 단지 직장이나 주변연고로 인하여 강남에 둥지를 튼사람과 강북에 둥지를 튼사람은 본인의 노력여하와는 관계없이 이미 재산은 10억정도가 벌어져 있다. 앞으로는 서울시에서 어디에 둥지를 틀어야할지는 앞으로15년후 재산가치는 어떻게 달라질지 예상들을 해보기 바란다.

 

 

앞으로 한강변에는 어떤식으로 투자를 해야하는지 강변또는 유도정비구역중에서도

어떤곳은 절대로 하면안되는지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계속 관심가져주시길 바랍니다.

 

한강변투자문의 02-796-1800

 



세종국토개발까페가입하기


[http://cafe.daum.net/sejongkorealand/]





 

세종국토개발 홈페이지


[http://www.sejonghouse.co.kr/]

>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