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그룹형 상가 동별로 내용파악 선행되어야

올해 상가시장에 하나의 이름으로 여러 개의 상가를 동시에 분양하는 ‘그룹형 상가’가 잇달아 등장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판교에서 분양 중인 ‘마크시티’와 ‘엑스원 스테이트'는 각각 7개, 11개 동이 동시에 공급되는 일명 ‘그룹형 상가’이다.




마크시티는 성남시 판교지역에서 7개동이 동시에 분양 중인데 이 중 1개동은 동판교에 자리를 잡으며 5개동은 서판교의 대로변 중심에 서로 마주보고 위치하게 된다.




마크시티는 동별로 네이비, 퍼플, 블루, 그린, 옐로우, 오렌지, 레드 등 무지객 색깔을 딴 명칭을 가지고 있어 이채로운 현장이기도 하다.




11개동이 들어서는 ‘엑스원 스테이트’도 판교지역에 자리잡는 상가로 분양을 실시하고 있는 현장이다.




이처럼 그룹형 상가들이 속속 들어서는 것은 필지별 소규모 조합보다 메머드급 연합조합으로 개발할 경우 마케팅 활성화 등 사업규모의 경제성이 있기때문으로 파악된다. 또, 판교신도시가 작년 말 신도시계획이 완성되고 분당선 건설, 테크노벨리 설립 등 호재가 많이 있는데다 상업용지 비율 자체도 다른 신도시에 비해 낮은 편이어서 이 지역에 본격적인 입주를 앞두고 상가공급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룹형 상가는 규모의 경제라는 측면에서 장점을 가질 수 있으며 브랜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이러한 그룹형 상가는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관심도가 높다.




현재 이렇듯 판교지역을 중심으로 일명 그룹형 상가 공급이 활성화되고 있는데, 상가가 하나의 이름으로 합쳐져 공급된다고 해서 같은 이름의 모든 상가가 동일조건이 아니고 동별로 상업시설의 컨디션은 각각 다르므로 관심을 가진 현장에 대해서는 개별적인 파악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