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개통예정 초역세권 상가에 관심 높아져
 

고령화시대와 저금리로 인해 마땅한 투자처를 구하지 못한 투자자들이 점차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시세차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상가투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서울 시내에서는 땅값이 높이 치솟으면서 상가 분양가가 3.3㎡당 1억원이 넘는 물건이 나오는 등 일반 투자자들이 다가갈만한 상가를 찾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투자자들은 서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낮으면서 높은 개발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인천‧경기 지역에 눈을 돌리고 있다.




특히 경기‧인천 택지지구를 중심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교통인프라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지하철 역 부근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 지역의 경우 역세권이 아닌 지역을 찾는 것이 쉽지 않을 정도로 지하철이 광범위하게 펼쳐져있지만, 인천‧경기지역은 역과 역사이 간격이 길고, 아직 전지역을 포괄할 정도로 사업이 진행되지 않아 역부근에 위치한 역세권 상가의 경우 향후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으면서 상권 활성화가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 중에서도 조만간 지하철 개통이 예정된 역인 경우, 지역 선점 효과가 생겨날 수 있다.




그 중 수인선 논현역은 25,000세대의 논현지구와 18,000세대의 한화지구를 배후세대로 하고있으며, 현재 교각이 완성단계에 이르는 등 건설진행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서 내년 3월경이면 개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인천‧경기 지역의 초역세권 상가들은 교통 이점을 가지고 있어 개발호재와 별도로 편리성을 무기로 가치 상승을 더 크게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울 지역 상가의 고분양가로 인해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낮으면서 개발 기대감이 높은 경기‧인천지역 역세권 상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역세권은 상가시장의 중요한 호재사항이므로 관심있는 지역의 역 조성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아보인다. 단, 역 개통이 더뎌지거나 상권형성이 기대에 못미치는 등 차질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므로 일정 감안을 잘 할 필요가 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