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분양가,교통,기업유치

동탄2신도시 분양이 예정보다 약간 늦어지는 7월로 변경되어 가는 분위기입니다. 늦어져 가는 분양일정에도 불구하고 분양일정이 조금씩 더 구체화 될수록 11만가구 인구 28만의 거대도시 동탄2신도시 첫 분양 만큼 사람들의 동탄2신도시 분양 성공 여부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동탄2신도시 첫분양의 성공이 그 규모와 상징성 때문에 가깝게는 동탄신도시를 포함하여 조금 넓게는 경기 남부지역 더 넓게는 현재 침체되어 있는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극적 전환을 보여주는 전환점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외 어려운 경기상황,지방 대비 침체가 심화되어가는 수도권 부동산 시장 상황때문에 부동산 시장에 관심 있어 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번 동탄2신도시 분양 성공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동탄2신도시 분양이 성공하려면 어떤 것이 필요할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첫번째는 적정한 분양가 입니다.


 


분양가격이 적정한 가격에 나와야 합니다. 적정한 가격이라는 것이 구체적으로 얼마이냐고 대답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생각해볼때 건설회사들이 건설업의 리스크를 감안하여 동탄2신도시에서 적정 이익을 취하고 분양가를 결정했을때 예비 청약자들이 대거 청약을 하고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이 될수 있는 분양가격이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높은 경쟁률로 당첨된 만큼 당첨자들에게도 프리미엄 형태의 미래가치 이익이 보장되는 가격이 적정한 분양가로 생각합니다.

당첨자들에게 프리미엄 형태의 미래가치가 보장되지 않는 분양가격이라면 청약 경쟁률이 낮아지면서 동탄2신도시 첫 분양의 실패는 피할수 없고 이러한 분양의 실패는 이웃한 동탄 뿐만 아니라 경기 남부,수도권 전체 부동산 시장에 나쁜 영향을 줄것입니다.

두번째는 교통입니다.

동탄2신도시는 그 규모면에서 도시의 인프라가 갖추어지기 까지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것입니다.


 


이러한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청약자들이 동탄2신도시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서 도시의 인프라는 완성된다고 보고 동탄2신도시의 도시 인프라가 모두 갖추어졌을때 동탄2신도시과 동탄신도시와 함께 경기 남부의 핵심 거점도시로 성장할것이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동탄2신도시가 초기 인프라 부족에도 불구하고 초기 입주자들이 불편을 덜 느낄수 있을 만큼 편리한 교통은 필수 불가결한 조건입니다.

동탄2신도시 개발계획에 있듯이 서울 강남까지 20분,전국 그 어느 곳이나 2시간이내 도달 가능하다는 교통 계획이 실제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세번째는 기업유치입니다.


지금까지 1기 신도시와 다수의 2기 신도시 개발이 대부분 수도 서울의 베드타운으로 개발되었고 개발되어 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탄2신도시는 다른 도시와는 틀리게 처음부터 자족도시로 계획되었졌습니다.


 


지금까지는 개발구역내 일괄 철거로 진행되던 개발형태와는 틀리게 동탄2신도시는 개발구역내 존치되는 기업 도시지원시설을 두어 자족기능을 토지수용과정에서부터 감안하였고 개발계획 상에서도 동탄테크노밸리와 동탄일반산업단지,광역비지니스 콤플렉스등을 두어 동탄2신도시가 자족도시로 탄생되게끔 계획을 하였습니다.

동탄테크노밸리와 동탄일반산업단지,광역비지니스콤플렉스에 기업 유치는 동탄2신도시를 성공하게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떻게 보면 동탄2신도시 성공조건에서 분양가와 교통 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기업유치입니다.한반도 남쪽에 있는 창원이 분당 못지 않는 도시로 탄생한 것은 기업들 때문이었습니다

지금의 강남이 있게 한 것도 강남에 위치한 기업들이 큰 역할을 하였다는 것은 누구나 인정할수 밖에 없는 사실입니다.

동탄2신도시가 동탄신도시와 함께 경기도 남부의 핵심도시를 뛰어넘어 제2의 강남이 되게 하는 것은 분양가와 교통이 아니라 사실상 기업유치가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기업들이 스스로 동탄2신도시를 찾아오게끔 많은 유인책이 동탄2신도시에 있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동탄2신도시 성공조건 3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지금 당장의 동탄2신도시 분양 성공조건은 아니지만 동탄2신도시가 앞으로 분양에 성공하고 하나의 도시로발전하기 위해선 3가지 조건 모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어렵고 힘든 국내외 경기 상황에서 동탄2신도시 첫 분양이 국내 내수 시장 그리고 부동산 시장 활성화에 하나의 기폭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써봅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