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3년 삼성 디지털시티 완공, 분당선 개통 예정
수원시 인계동이 수익형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수원 인계동은 이미 1995년부터 삼성의 후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지역으로 투자 고수들의 사이에서는 소문이 자자한 알짜 투자지로 꼽히고 있다.

2013년 완공 예정인 삼성 디지털시티(전자소재연구소, 종합부품연구소, 제3연구소)가 완공되면 약 1만 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외에도 다양한 삼성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여 소형주택에 대한 미래가치 기대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여기에 2013년 12월 개통을 앞구고 있는 분당선 연장선 수원시청역 또한, 투자가치 상승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청면IC와 경부고속도로 수원IC 등을 통해 30분이면 서울 강남에 도달할 수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 또한 용이하다.

근거리에 위치한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문화공간 또한 우수하다. 반경 500m 안에 갤러리아 백화점와 홈플러스, 뉴코아 아울렛, CGV 등의 생활 편의 시설이 밀집되어 있으며, 수원시청역을 중심으로 형성될 역세권 상권으로 인한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그 어느 곳보다 잘 갖춰진 문화 프리미엄도 인계동의 장점이다. 경기도 문화예술회관, 수원시 야외음악당, 수원 청소년문화센터 등을 통해 각종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으며, 친환경 공간인 수원 올림픽 공원, 효원공원, 인계 예술공원 등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휴식까지 가능하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10여년 전까지만 해도 수원 중심부로 통하던 인계동은 영통, 광교 등에 밀려 낡은 도심, 유흥가라는 이미지로 각인되었다”며 “그러나 최근 안계동은 수원시청, LH 경기본부, 갤러리아 백화점, 뉴코아 아웃렛 등 공공기관과 대형 유통매장 등이 몰려 있는 등 상업적 인프라가 잘 형성돼 있어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 인계동에 분양(예정) 수익형 부동산 현황-

마루지개발은 경기 수원시 인계동 수원시청역 인근에 도시형생활주택 '수원 인계지음' 94세대와 상가를 분양중에 있다. 지하 1층~지상 13층 규모의 ‘수원 인계지음’ 도시형 생활주택은 전용 12.12~30.03㎡(확장형 실사용면적 15.72~40.89㎡)의 소형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입주민 편의를 위해 저층부에 근린생활시설 및 입주민 전용 휴게공간과 세대별 전용 테라스(일부 세대)등 특화시설을 갖췄으며, 전세대 남향 및 동향 배치했다. 8∼9천만원대 분양가로 입주시점에 받을 보증금과 중도금대출 60%를 제외하면 실투자금액은 3천만원대로 소액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중도금 전액 무이자의 조건으로 계약금만 있으면 구입할 수 있다. 상가는 지하 1층~지상 2층 총 점포수 10개 연면적 3721.27㎡ 규모로 지하 1층은 근린오락, 카페 등 지상 1층은 근린생활용품 및 서비스, 음료, 기호음식 등 2층은 전문식당, 미용, 뷰티 등이 권장업종이다. 3.3㎡당 분양가는 1층 기준으로 1700만원선이다. 수원 팔달구 인계동 중심상업지역에 들어서는 수원 인계지음은 분당선 수원시청역(2013년 개통예정) 3분 거리에 위치하며 동수원 IC가 가까워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입주는 2013년 9월예정이다. (031)237-1700

코스모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39-6에 짓는 초소형 도시형생활주택 '코스모골드' 266가구를 9월 중 분양한다. 지하 3~지상 16층 규모인 코스모골드는 전용 13㎡ 140가구, 14㎡ 98가구, 15㎡ 28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LG유플러스 등 기업체와 아주대가 인접해 있으며 최근 5년간 인근에 소형주택 공급이 적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분양가가 7,000만원대여서 소액투자 상품으로 적합하다. 동수원·광교IC를 통해 용인~서울·영동고속도로 접근도 쉽다. 도어 방범 기능의 홈 오토메이션 시스템, 외부 차량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주차관제 시스템 등 입주민을 안전을 위한 다양한 보안 시설도 도입했다.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로 대출이 가능하며 입주는 오는 2014년 7월.

수원시 인계동에 있는 도시형 생활주택 ‘무비하임’이 무비하임은 규모 지하 2층에서 지상 9층까지, 총 131세대로 구성된다. 선시공 후분양으로 규모는 지하 2층∼지상 9층 총 131세대로 구성됐으며, 28.82㎡A 32세대, 28.82㎡B 35세대, 30.87㎡C 54세대, 42.59㎡D 5세대, 42.59㎡E 5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2013년 완공되는 분당선 연장선 수원시청역도 무비하임과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투자가치를 상승시키고 있다. 취득세와 재산세 면제 혜택과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매립형 에어컨, 침대, 드럼세탁기, 냉장고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세신산업개발은 서비스드레지던스인 ‘세신하이플러스’ 서비스드레지던스 156실을 분양하고 있다. 외국인·유학생·외지 직장인 등이 주로 이용하며, 숙박기간도 한두 달 이상으로 긴 편이다. 세신하이플러스는 웬만한 생활가전·가구를 갖춘 풀퍼니시드 스타일로 꾸며진다. 각 실에는 빌트인 가구 시스템이 적용되고, 모든 실에는 LCD TV를 비롯해, 전자레인지·드럼세탁기·전기오븐·냉장고·고급침대·컴퓨터책상·다용도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세신하이플러스는 고급 호텔 수준으로 꾸며져, 주로 수원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과 삼성디지털시티를 방문한 바이어들이 애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