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부동산 임대소득과 대금업을 제시한다
지난 15일 한국은행은 2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2.25%에서 2%로 낮췄다. 초저금리시대로 접어들었다. 4저(저금리, 저성장, 저고용, 저 출산) 1고(고령화)시대에 접한 우리는 어떻게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가 난제 중 난제이다.

그렇다면, 노후는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가? 대응 재테크 방법은 무엇인가를 고민해야 할 때이다.

글쓴이는 43년 동안 재테크를 연구해오면서 실전실무를 해온 바탕이 있어 책도 출간하고 칼럼도 쓰고 있고 강의도 하고, 나아가 상담도 하고 있는 중이다.

재테크방법은 그 사람의 능력과 적성에 따라야 한다.

글쓴이는 그 아이템 중에서 부동산(주택)을 빌려주거나 돈을 빌려주거나 하여 이를 다시 회수하면서 월차임 또는 이자 금을 챙기는 것을 꼽고 싶다.

우선 부동산임대소득(주택임대사업) 재테크방법과 대부(대금)업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 수단방법이나 전략전술은 다양하여 단순하게 몇 글자, 몇 마디로 설명이 되지 아니한다.

먼저 방향 제시는 한 셈이다. 이를 배우기 위해 글쓴이는 43년이 걸렸는데 독자들은 얼마나 투자를 할 것인가 묻고 싶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당장 실전실무를 할 것은 아니라고 본다. 지방에서 서울로 상경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고 본다.

가장 경제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투자에 앞서 무엇을 가지고 이디에다가 어떻게 투자를 할 것인지 투자 콘셉트(Concept)을 설정해야 한다.

재테크라면 무조건 뛰어들어서는 낭패 보기 십상이다. 양지만이 있는 것이 아니다. 태풍도 몰아치고 함정에 빠질 수도 있다.

먼저 제대로 된 선생님으로부터 전문 개인교수를 받아야 한다고 본다. 이것이 지름길이다.

우리가 해외여행을 할 때에는 여행 가이드를 따라다닌다. 유아들은 엄마 손에 이끌려 어린이집에 가곤 한다.

돈을 벌기위한 재테크는 결코 쉬운 것이 아니라고 본다. 돈을 벌기 위해 투자를 해야할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준비과정이 꼭 필요하다.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이들은 하루아침에 금메달리스트가 된 것이 아니다.

재테크로 돈을 벌기는 올림픽 메달 쟁취보다 더 어렵다고 본다.

자기가 선택한 운동종목에 따라서 그 분야(단 한가지 만)의 세계 제1인자가 되면 가능한 것이 올림픽 금메달이다.

이와는 달리 재테크는 스마트폰처럼 멀티기능을 가진 종합관리사로서 만물박사여야만 가능한 것이다.

예를 든다면, 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공인중개사, 채권관리사, 금융전문가 및 수사관 등 7개의 전문 자격 사를 두루 갖춰야 만이 재테크를 할 수가 있다고 본다.

법률 한 가지만 잘 알면 재테크가 가능하다면 변호사이거나 서울대법대교수들은 모두가 재테크로 성공했을 것이다. 부동산지식만 갖춰서 재테크를 할 수 있다면, 공인중개사들이 모두가 재테크에 성공했을 것이다.

은행 출신 금융전문가들이 모두가 재테크에 성공한 것은 아니라고 본다.

오늘은 이렇게 멀티기능 즉, 종합관리능력을 사전에 배양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한다.

2014. 10. 16.
글쓴이 서 승 열(서 박사)/부동산종합컨설턴트/마포컨설팅공인중개사
저서: 실전재테크경매 따라하기 ssy4984@naver.com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