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잘 사는 비결 5가지
요즘 60세는 정년퇴직을 막 했거나, 곧 정년을 앞둔 사람들이다. 지금까지는 돈 번다고 큰소리 치고 살았지만, 이제부터는 마누라 앞에서 찍소리 못하고 살아야 한다. ‘아침을 먹은 후에 갈 곳이 없으면 어떡하나?’ 근심이 가득해지시겠지.



이런 분들은 필자를 찾아와 부동산재테크상담을 하는데 나이 들어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자체가 복 있는 사람이다. 길고도 짧은 험난한 인생의 반 토막을 훌쩍 넘기고, 힘든 후반부 40년을 어떻게 살아야 할까? 걱정이 돼 왔으리라.



재테크상담이라기 보다는 인생 상담이라고 보는 게 옳다. 인생 후반부는 건강과 돈이다. 사주팔자를 뒤져보면 대개 돈은 있으나 건강이 없는 사람들이 많더라. 한 손에는 건강, 또 다른 한 손에는 돈을 쥐고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당신이라면 돈과 건강, 어느 쪽을 택하시겠는가? 건강은 있으나 돈이 없으면 천덕꾸러기 인생이 될 것이고, 돈은 있으나 건강이 없으면 사나마나한 인생이 될 것인즉, 부디 양쪽 모두 많이 갖고 오래오래 사시기를 바랄 뿐이다.



필자가 운영하는 부동산카페 ‘21세기부동산힐링캠프’와 “부동산힐링캠프중개사무소”에 오시면 건강하게 오래 살고, 돈 잘 간수하는 법을 공짜로 상담해드린다. 공짜라면 양잿물도 먹는다고 아들, 며느리 8명의 자녀들 사주 봐달라고 오는 사람도 있더라. 그런 분들 때문에 윤정웅 교수 피곤해서 오래 살지 못할 지경이다.



지금 50된 당신은 항시 그대로 있을 것 같지? 천만의 말씀이다. 늙음은 눈 깜짝하는 사이에 온다. 요즘은 사무실에서 키우고 있는 강아지도 갱년기가 왔는지 비실비실하다. 불로초만 삶아 먹었던 진시황도 갔고, 백사만 잡아먹었던 김일성도 다 갔는데 어찌 우리들이라고 백야청청 하겠는가.



그런데 사람은 대개 잘 먹고, 잘 사는 사람들이 빨리 가더라. 그냥 닥치는 대로 사는 사람들이 오래 살고~ 술과 담배 많이 하는 사람은 더 오래 살고~ 거두절미하고 부자로 오래 살려면 다음 몇 가지를 잘 지켜야 한다.



1) 노력해라.



이 글에서 노력은 부동산투자를 말한다. 늙어서도 부동산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아랫배가 든든해진다. 그래서 그런지 부동산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배가 나왔더라. 부동산 없는 사람들의 허리는 30이고, 많이 가진 사람의 허리는 40이다. 허리가 최소한 35인치쯤 되도록 노력하자.



그러려면 인생 전반부인 30대에 집을 사고, 40대에는 땅을 사고, 50대에는 상가라도 사둬야 한다. 아무거나 사지 말고 꼭 돈이 될 부동산을 사야 한다. 문제는 종자돈이다. 필자의 경험상 100만 원 모으기가 제일 어렵고, 1,000만 원을 모으니 금방 1억이 되더라.



2) 미래를 바라보아라.



앞으로 사람은 SNS의 노예가 될 것이다. 컴퓨터, 핸드폰, 기타 전자시장이 어디까지 얼마나 발전할 수 있을지 상상만 해도 무섭다. 주택도 어떤 형태로 어느 정도 편리하게 지어질지 알 수 없다. 우주를 정복해서 이사한다는 말도 나올 수 있다.



그러나 지구를 떠나기 전까지 우리는 땅에 붙어살아야 한다. 꼭 땅을 사두자. 앞으로 10년 후, 20년 후 해가 갈수록 땅값은 금값이 되고, 건물 값은 헐값이 될 것이다. 큰길에서 300-400미터 떨어진 곳, 마을에서 200-300미터 떨어진 곳의 땅은 나중에 큰돈이 될 수 있다.



3) 변화를 받아 들여라.



나도 왕년에 잘 나갔다는 말은 당신만의 생각이다. 무섭게 변하고 있는 세상을 스스로 인정하고, 다시 초등학생이 되어 열심히 공부하라. 당신이 지금 51세라면 초등학교 1학년으로 생각하고 핸드폰과 인터넷부터 배우자.



앞으로 핸드폰을 자유자재로 사용하지 못하면 살아있는 사람이 아니다. 전국의 모든 주택과 토지는 핸드폰을 통해 움직이는 상황을 알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필자의 차에 있는 여자(네비게이션)는 몇 살인지 모르겠으나, 전국의 땅과 유명한 건물을 다 알더라.



4) 좋아하는 것에 집중하라.



요즘 세상은 어느 한 분야에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이것 조금, 저것 조금 이런 식으로 살게 되면 나이 들어 식생활을 걱정하게 된다. 80세나 90세가 됐음에도 돈을 버는 사람은 어느 한 분야에 전문가가 돼있는 사람들이다.



늦었다고 할 때가 빠르다. 지금부터 가장 자신 있는 일에 몰두하여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자. 나이를 기억하지 마라.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고, 능력만이 있을 따름이다. 그 분야에서 최고 권위자가 되면 돈과 부동산은 저절로 굴러 온다.



5) 삶에 있어서 꼭 지켜야 할 4가지



삶에 있어서 꼭 지켜야 할 4가지 덕목은

믿음이 있어야 하고,

약속을 잘 지켜 신용을 쌓아야 하고,

내가 져주는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해야 하고,

상대의 마음을 읽어주는 배려가 있어야 한다.

부동산은 돈복이다. 좋은 사람은 좋은 부동산을 갖게 된다. 그리고 당신이 익어갈 때 부동산도 익은 열매가 되어 돌아온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