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노력 없는 성공은 기대하기 어려워
 남이 집을 사면 나도 사고 싶고. 남이 땅을 사면 나도 사고 싶은 게 사람의 욕심이다. 그러나 남 따라 투자해서 성공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던가? 투자는 자신이 스스로 공부하고 연구해서 내공을 길러야 성공할 수 있고, 실패할지라도 원인을 파악할 수 있으므로 금방 일어설 수 있다.

 

또한 성공을 하기 위해 내공을 길러야 하는 일은 그 고생을 말로 표현 할 수 없다. 남이 보기에는 운이 좋고 복이 많아서 금방 성공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성공하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피땀 흘리지 않은 사람이 없고, 흥하고 망하기를 밥 먹 듯 한 사람들이었음을 알 수 있다. 당신도 성공하려면 어서 내공을 키워 튼튼하고 야무진 사람이 되자.

 

어느 날 큰 스님과 작은 스님이 먼 길을 가기 위해 열심히 길을 걷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 마을에 이르자 크고 깊은 강이 길을 가로막고 있었으니 어찌해야 할까? 하는 수 없이 옷을 입은 채 건너기로 하고 물가에 들어서는데, 마침 새댁으로 보이는 젊은 아낙이 그 강을 건너지 못해 난감한 표정으로 서 있었다.

 

큰 스님 : 어허, 강을 건너시렵니까? 소승이 업어서 건너드려도 괜찮겠습니까?

아낙 : 친정에 상을 당하여 급히 가는 길인데 어찌해야 될지~~

큰 스님 : 어서 제 등에 업히시지요.

 

큰 스님은 아낙을 업고 무사히 강을 건넜다. 그리고 각자 갈 길을 가게 됐다. 그런데 작은 스님이 곰곰이 생각해보니 뭔가 잘못된 것만 같았다. 사정이야 어떻든 간에 불가에 귀의한 몸이 젊은 여인을 업는다는 게 아무래도 옳은 일은 아닌 것으로 생각되었다.

 

또 아낙을 업어도 젊은 자신이 업어야 할 일이지 왜 나이 많은 노승이 업는단 말인가? 큰 스님이 새댁을 업고 강을 건널 때 작은 스님은 뒤따라가면서 힘 좋은 자신에게 업으라 하지 않음이 몹시 서운했다. 작은 스님은 더 이상 참지를 못하고 침을 꼴깍 삼킨 후 툭 한마디 쏘아붙였다.

 

작은 스님 : 스님, 사정이 그렇다 하더라도 불가에 귀의한 몸이 젊은 새댁을 업어도 되는 것입니까?

큰스님 : (한참 말이 없다가) 이놈아! 내가 지금 네 속을 다 알고 있다. 억울하지? 네 놈이 업었으면 좋았을 걸 싶지? 그러나 네가 그 여인을 업었다면 염불이나 제대로 할 수 있겠느냐?

작은 스님 : …….

큰 스님 : 일에는 다 때가 있는 법이다. 아랫마을 박 보살이 좋은 논밭 샀다고 너도 살 수 있겠느냐? 사람을 업는 일도, 논밭을 사는 일도 때가 있는 법이다. 어서 내공을 쌓아 열심히 공부하고, 능력이 닿았을 때 크게 사찰도 일으키고, 논밭도 많이 사서 공양하고 구휼하여라.작은 스님 : …… (고개를 푹 숙이고) 네.

 

작은 스님은 나중에 훌륭한 큰스님이 되어 절을 크게 일으키고, 많은 논밭을 장만하여 불쌍한 서민들을 구휼하는 데 큰 공을 세웠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내공은 쌓지 않고 우선 열매부터 거두려는 습성이 짙은 요즘 사람들에게 전하는 교육지침이 되고 있다.

 

지난 몇 년 사이 새 아파트 당첨자 중 70여 건이 청약점수를 높이기 위해 쌍둥이를 임신한 것처럼 서류를 위조하거나, 하지도 않은 임신을 했다고 거짓 서류를 제출해서 당첨되었다고 한다. 수십 년 동안 그런 짓을 해서 부자가 된 사람도 있을 것이다.



내공은 키우지 않고 새댁부터 업은 사람들은 찾아내는 게 옳으리라. 공부하지 않고 욕심만 내서는 나중에 깡통 찰 수 있다.

 

요즘 부동산 시장은 경험이 부족한 젊은층이 언론이나 유튜브 방송에 현혹되어 뛰어들었다가는 큰 코 다치기 딱 좋은 형국이니 부디 차근차근 공부해서 내공을 쌓아나가길 권하는 바이다.

 

부동산투자는 세월과의 싸움이라는 말씀을 여러 번 드렸다. 분양받자마자 웃돈 받아 넘기는 매매행위는 이제 역사 속으로 사라져야 한다. 세월 속에 돈을 묻어 놓으면 인플레를 따라 그 세월만큼 돈이 불어나는 저축행위가 투자로 자리를 잡아야 한다. 어서 길게 투자해서 돈을 걷어오는 내공부터 키우자.

 

수원대학교 평생교육원 부동산학과 봄학기 학생모집

(안내전화 010-7124-6964 윤 지 영 교수)

 

 

▶글쓴이  윤 정 웅

-수원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부동산. 법률)

-21세기부동산힐링캠프 대표. 부동산힐링캠프 대표중개사

-노다지 부동산 카페 대표.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