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14년 살기 좋은 아파트 선정을 위한 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부평구 산곡 푸르지오 등 3개 단지를 ‘2014년 인천광역시 살기 좋은 아파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 시는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우수관리 사례를 발굴해 널리 알리고 공동체문화를 확산·보급함으로써 아파트 분쟁·갈등을 사전에 해소함은 물론 이웃간에 공동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매년 살기 좋은 아파트를 선정하고 있다.

○ 각 구에서 추천된 11개 단지를 대상으로 일반관리, 시설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분야를 중심으로 교수, 공인회계사, 주택관리, 에너지관리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150~500세대 미만, 500~1000세대 미만, 1000세대 이상 단지 가운데 최우수 1개, 우수 2개 단지를 선정하고, 층간소음 줄이기 모범단지 2개소를 선정했다.

○ 500~1,000세대 미만 단지인 부평구 산곡 푸르지오가 전체 신청 단지 중 최우수 아파트로 선정됐고, 150~500세대 미만인 단지에서는 서구 청라 우미린이 우수 아파트로 선정됐으며, 1,000세대 이상 단지에서는 연수구 송도더샾엑스포 단지가 우수 아파트 단지로 선정됐다.

최우수 아파트로 선정된 산곡 푸르지오아파트는 각종 공사·용역 등의 입찰공고 및 결과, 입주자대표회의 회의록 및 녹음파일, 관리비 수입·지출의 입주민 의견수렴 결정 등 관련 증빙자료를 홈페이지 등에 투명하게 공개 처리하고 있다.
특히,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부분에 있어 산곡 실버교류단을 운영하면서 외로운 노인들의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 건강 및 취미교실 운영을 비롯해 주민공방, 주민 공동텃밭 가꾸기, 가족봉사단 운영 봉사 활용(예림원 원생과 자매결연) 등 다양하고 신선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타 단지에 비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아 최우수 단지로 선정됐다.

○ 이번에 선정된 최우수·우수 아파트 단지에 대해서는 『2014년 인천광역시 선정 살기 좋은 아파트』 인증패를 수여하고, 오는 11월중 선정단지 입주자대표회장, 관리사무소장 표창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사례를 관내 공동주택 등에 널리 알려 공동체 문화 정착에 적극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