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 있던 광명시 가학산에 가학광산동굴을 연계한 관광테마파트가 조성될 전망이다. 근린공원으로 조성된다.

27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가 제출한 2016년 목표 제3차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 입지시설 가운데 광명 가학산근린공원이 지난 16일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현재 국토부 최종 승인만 남았다.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은 개발제한구역을 관할하는 시·도지사가 5년 단위로 세우는 계획으로 국토교통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추진하게 된다.

총 610,484㎡ 규모인 가학산 근린공원은 2018년 말까지 총 521억 원의 사업비가 투자돼 가학광산동굴 및 전망대·카페테리아 같은 편익시설과, 조경시설, 휴양시설, 놀이시설, 암벽등반 코스 같은 운동시설, 수목원 등 다양한 관광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난해 6월 예술의 전당을 개장하면서 연간 40만 명 이상이 찾은 가학 광산 동굴 인근에 관광테마파크 시설이 들어서면 국내외 관광객이 대폭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