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시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 사업을 위해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제3회 주민참여형 도시디자인학교를 운영한다.

세종시는 그동안 주민참여형 도시디자인학교를 통해 주민들의 역량강화에 힘써 온 결과, 내년부터 부강면이 농림부 공모의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돼 단계적으로 60억(국비 70% : 시비 30%)을 지원받는 등 읍면 지역의 정주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오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읍면 소재지에 교육, 문화, 복지시설 등의 주민이용이 가능한 적정수준의 시설 확충으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 및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도모하는 사업을 말함

세종시의 주민참여형 도시디자인학교는 시민들 스스로가 본인들이 살고 있는 지역의 다양한 문제점과 현안을 직접 고민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결책을 모색해 나간다는 점에서 ‘시민의,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사업으로써 시민 참여, 열린 행정 차원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세종시는 내년에 운영될 제3회 주민참여형 도시디자인학교 주제도 시민들의 의견에 따라 선정할 계획으로,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 세종시청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 수렴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도시디자인학교는 ▲공동주택 커뮤니티 활성화 ▲옥외광고물 정비 ▲원도심 활성화 ▲경제자립형 마을만들기 ▲농촌중심지활성화 ▲안전한 마을 만들기 ▲복지시설 건립 등 특정 주제에 한정하지 않고 주민들이 직접 원하는 주제를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강성규 도시건축과 과장은 “내년도 주민참여형 도시디자인학교는 세종시 전 지역으로 사업범위를 확대해 지역활성화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며, “도시재생 사업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이 고르게 향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