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 시흥시 은행지구, 뉴타운 해제 -

경기도 도시재정비위원회는 2월 8일 시흥시 은행지구 재정비촉진지구 및 촉진계획 해제(안)을 의결했다.

이번에 해제된 시흥시 은행지구는 시흥시가 실시한 주민의견조사 결과 29.7%의 반대의견이 나와 경기도 도시재정비위원회에 상정된 것이다.

이번 해제 의결에 따라 시흥시 은행지구는 개발행위허가와 토지거래 허가 해제 절차를 밟게 되며 이후 개별 건축물의 인·허가가 가능해진다.

이번 시흥시 은행지구의 뉴타운 해제로 경기도내 뉴타운 지구는 16개 지구가 됐다. 도는 오는 2월 말까지 뉴타운 지구의 구역별 주민의견 조사 결과를 토대로 나머지 뉴타운에 대한 해제, 추진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시흥시 은행지구는 시흥시 은행동, 신천동, 대야동 일원을 포함하는 지역으로 지난 2008년 5월 촉진지구로 지정됐으며, 2010년 12월 촉진계획이 결정됐었다. 그러나 이후 지역 주민간 갈등으로 추진위원회가 구성되지 않자 시흥시가 주민의견 조사를 실시했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