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전라남도가 최근 ‘베이비 부머’ 은퇴가 본격화됨에 따라 오는 2016년까지 55개의 휴양·전원마을을 조성하고 시군과 함께 도시민유치추진단을 구성, 은퇴자를 중심으로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25일 전남도에 따르면 베이비 부머는 우리나라에서는 6·25전쟁 이후 1955~1963년 사이 태어난 사람으로 약 714만여명으로 추산되며 국내 인구의 14.7%를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한국의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끈 현대사의 실질적 주역으로 정치·사회적 영향력이 큰 세대이며 자녀 양육과 부모 부양의 책임을 동시에 지고 있는 마지막 세대이자 노후를 스스로 준비해야 하는 첫 세대이기도 하다.

전남도는 그동안 각 부서별로 각각 은퇴자도시·행복마을·농어촌 전원마을·치유의 숲 조성 사업 및 귀농·귀촌 지원시책을 통해 도시민 유치와 자본을 유치해 왔다.

이런 가운데 앞으로는 타 시도와 차별화된 인센티브 개발 등 투자유치 시스템을 도입, ‘700만 베이비 부머를 위한 휴양 및 전원마을 조성 투자유치 계획’을 수립, 오는 2016년까지 농어촌 전원마을(체험형·소득창출형·전업형)과 건강휴양형 전원마을(산림형·강변형·도서연안형), 휴양관광타운(한중일 체인형 시니어타운 등) 55개소를 조성해 도시민을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3월 말까지 22개 시군과 함께 전남도 투자정책국장을 유치 추진단장으로 하는 ‘도시민 유치추진단’을 구성, 휴양 및 전원마을 부지 선정과 유치 대상 타깃그룹을 선정해 4월부터 본격적인 도시민 유치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투자유치 시스템을 마을 조성사업에 도입, 실수요자 중심으로 마을후보지 선정, 입주자 모집, 마을별 컨셉 및 인센티브 개발을 통해 신규 마을 조성과 도시민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도시민 유치와 휴양 및 전원마을 조성사업 등 실적이 우수한 시군에 대해서는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김범수 전남도 투자개발과장은 “도에서 추진하는 2천개 기업 유치시책도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인책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라며 “도-시군 부서 간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도시민 유치를 위한 종합 매뉴얼을 작성해 체계적인 도시민 유치 성공모델을 만들어 ‘돌아오는 농어촌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