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난해에 이어 3월말부터 혁신도시 내 아파트가 분양에 들어간다.

울산시는 3월말부터 혁신도시 내에 동원개발 652세대, 4월말 아이에스동서 691세대 등 2012년 총 3,653세대가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에 공급한 4개 단지 1,699호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물량으로, 울산시는 향후 이전공공기관 직원들의 주거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번에 분양되는 단지들은 토지를 조성원가 이하로 공급하는 85㎡ 이하 중소형 아파트 위주로써 분양가도 상대적으로 저렴할 것으로 보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시는 국토해양부가 혁신도시 아파트 분양이 본격화됨에 따라 이전기관 직원들의 안정적 주택 확보와 가족동반 이주를 촉진하기 위해 이전기관 직원들의 청약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방이전 공공기관 종사자 등에 관한 주택특별공급 운영기준」을 일부 개정하여 3월 22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특별공급 운영기준 일부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이전기관 특별공급 비율을 세종시와 같이 분양 및 임대주택 건설량의 50% 이상에서 70% 이상으로 상향 조정하였다.

또, 대부분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이전공공기관 직원들의 청약 편의를 위해 특별공급 시 인터넷 청약 접수 방식을 제공하고 특별공급 신청 접수기간을 2일 이상하도록 변경하였다.

이 외에도 특별공급을 신청할 수 있는 이전공공기관 종사자의 판단기준을 ‘이전부서 근무자’에서 ‘이전하는 업무 담당자’로 구체화하는 등 일부 사항을 개선하였다.

현재 울산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0개 기관 중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한국석유공사,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이미 착공하였으며, 나머지 기관도 올해 내 착공하여 도로, 상수도 등 도시 기반시설 등을 올해말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혁신지구 내 분양되는 모든 아파트에 대해 혁신도시 이전기관 직원 특별공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수도권에서 울산으로 이주하는 이전기관 직원들의 울산으로의 주거 이전을 도와 공공기관 이전 지원 및 울산혁신도시 조기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