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출산율 2.0 제주플랜』에 의거 신혼부부의 저출산 원인인 과도한 결혼비용과 주거비 등 가족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신혼부부에 대한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보전을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재혼 포함)부부(혼인신고일 기준 2007.1.1 ~ 2012.3.31)로

금융권에서 주택전세자금을 대출받아 단독주택, 다가구, 다세대, 연립주택, 아파트, 오피스텔에 전세금액 1억원 이하로 임차하여 거주하는 신혼부부가 해당된다.

지원금액은 총사업비 300백만원의 범위내에서 주택전세자금(대출잔액 기준) 대출이율의 2%(최대 1백만원)를 보전할 계획이다. 또한, 지원자가 많은 경우 최근 결혼한 신혼부부를 우선 지원하게 된다.

지원신청은 주민등록등재 거주지의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로 혼인관계증명서, 임대차계약서, 대출 확인서류 등을 구비하여 신청하면 무주택 여부 등 지원자격에 대한 심사를 통하여 보전대상자 결정하고 보전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금번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보전기준의 대폭 확대를 통하여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실질적으로 해소함으로서 결혼과 출산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