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제주자치도는, 수출, 마리나, 향토자원 활용 산업 등 신성장 산업 및 제조업 육성을 위한 제주투자진흥지구 대상업종을 추가 발굴하고, 제주특별법 5단계 제도개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투자진흥지구 대상에 포함 검토 중인 사업은,

화장품제조업(일반사업단지, 또는 물클러스터내), 반도체 제조업, 보트 건조업, 수상레저기구 제조업, 운동 및 경기용구 제조업, 마리나 관련 서비스업 등이다.

-투자진흥지구 대상업종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을 위해,

투자유치 부서에서 도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업종 추가 의견을 들은 바 있으며, 제출된 안건에 대해서는 기존 대상업종과의 중복여부를 확인하여 제도개선안을 마련하였고,

앞으로 제주투자진흥지구 대상업종 추가를 위한 부처 협의안을 만들어 제주특별법 개정에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투자진흥지구 대상업종이 추가되면,

다양한 제조업에 투자할 수 있는 투자환경이 조성되고, 신성장 산업육성을 통한 미래 성장기반을 마련하여 국제자유도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제주투자진흥지구 지정 제도는

내ㆍ외국인에게 조세 감면이 가능한 제도로써, 각종 세제혜택과 국ㆍ공유재산 임대 특례로 국제자유도시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려는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제도로 2005년 이후 현재까지 종합ㆍ전문휴양업 등 24개소가 지정되어 투자가 완료되었거나 개발 진행 중이며, 대표적인 사업으로 버자야제주리조트(주)에서 개발 중인 예래휴양형주거단지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화역사공원,제주헬스케어타운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