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앞으로는 도로명주소 홈페이지(www.juso.go.kr)에서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다음(Daum)이 보유한 다양한 건물명 및 상호명으로도 도로명주소를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안전행정부(장관 정종섭)는 이전까지 도로명주소 홈페이지에서 안내하지 않고 있는 건물·상호명에 대한 도로명주소를 다음(Daum)과의 협업을 통해 도로명주소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도로명주소 홈페이지에서 건축물대장에 등록된 70만건의 건물명이나 지번을 입력해 도로명주소를 안내 받을 수 있었다.

- 앞으로는 다음(Daum)과의 협업을 통해 다음이 보유한 300만건에 이르는 다양한 건물·상호명 데이터베이스(DB)를 주소검색에 활용함으로써

- 국민들은 지번정보 없이도 자주 사용하는 건물·상호명으로 도로명주소를 검색하여 본인이 원하는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예) 도로명주소 홈페이지에서 ‘농협 월계지점’을 검색하면 건축물대장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 검색되지 않으나 앞으로는 다음(Daum)과 연계하여 도로명주소를 안내받을 수 있음

또한 안전행정부는 최신의 주소 정보를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바뀌는 주소정보를 매일 자동으로 제공해 주는 시스템을 구축해 11월부터 시범운영한 뒤 ‘15년부터 전체 민간기업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까지는 하루 단위로 바뀌는 주소정보가 도로명주소 홈페이지에 게시되면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 등에서는 주소정보를 개별적으로 받아 활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를 개선한 것이다.

- 이에 따라 민간기업 등에서는 편리하게 최신의 도로명주소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받아 고객관리, 상품 주문·접수 및 배송 등에 활용함으로써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안전행정부는 이와 더불어 도로명주소 검색 및 전환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로명주소 홈페이지를 국민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해 도로명주소가 조기 정착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주석 안행부 지방재정세제실장은 “다음(Daum)의 건물·상호명 DB정보를 활용한 도로명주소 안내서비스는 정부와 민간기업간의 협업사례로 도로명주소가 국민생활 속에 조기 정착하는데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민간분야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