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삼강 바이오플락
어업회사법인 삼강㈜이 양식장 시설투자와 수산물 가공·유통사업 확장을 위해 20구좌 한정으로 투자자를 모집 중이다. 출자자는 1구좌당 3000만원 투자로 월 150만원 상당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1년 후 출자원금을 반환 받을 수 있다. 

이번에 투자자를 모집하는 삼강의 양식장은 최근 부동산 등 각종 투자환경이 불확실해지면서 투자자들의 눈길이 매달 월세 받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친환경 실내 양식장에 쏠리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20구좌 한정 투자자 모집
 
최근 수산업계에선 시대적 흐름에 따라 장어와 새우 등 바이오플락으로 대표되는 친환경 실내 양식법이 수산업의 새로운 활로를 열고 있다. 실내 양식장은 특히 수온과 산소 농도 조절, 미생물의 적절한 공급 등 까다로운 관리가 필요하지만 질 높은 수산물의 생산으로 사업 전망이 밝다고 알려졌다. 충남 태안에서 지난 40여년간 노지 새우 양식을 해온 삼강의 경우 경북 예천에 바이오플락 내수면 실내 양식장을 운영 중이다. 삼강은 여기에다 최근 소비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충남 태안군 신진항 인근의 옹도에 자연산 전복과 해삼을 채집하고 가공·유통하는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 삼강 바이오플락 양식장 전경. 매달 월세 받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새우 양식 규모도 키우고 있다. 현재 태안군 남면에 약 13만㎡ 규모의 새우 양식장을 운영 중이며, 추가로 태안군 남면과 소원면에 각각 약 7만㎡와 8만㎡의 노지양식장을 확보했다. 다양한 어종의 대량생산을 통해 가공과 유통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삼강은 또 예천의 양식장 외에 경북 봉화에도 약 46만㎡ 규모의 부지를 추가로 확보했다.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새우와 장어의 양식사업뿐만 아니라 치어의 수입과 유통에도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충남 당진·공주·태안에 수산물 집하·가공·유통을 위한 냉동창고와 물류단지 등도 조성할 계획이다. 
   
질 좋은 수산물 생산 박차
 
삼강 관계자는 “오랜 양식 경험을 친환경 내수면양식 기술과 접목하면 지금까지와는 비교할 수 없는 생산성과 수익을 확보할 수 있지만 초기 시설 투자비가 큰 것이 사실”이라며 “확보된 양식장에서 대량생산된 수산물을 가공하고 유통해 수익의 다양화와 극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투자자의 투자원금 안전성 확보를 위해 회사 소유 사업 예정 부동산에 대해 채권(근저당권) 확보를 해준다.  
  
문의 1577-5976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