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은 대구시 동구 신암4동 뉴타운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인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 지상 13 ~17층 14개동(아파트 13개동, 오피스텔 1개동), 1304가구(실)의 대단지다.
일반분양 물량은 각각 아파트 731가구(전용면적 59㎡A, 59㎡B, 84㎡A, 84㎡B, 84㎡C, 101㎡, 125㎡), 오피스텔 217실(전용면적 30㎡, 31㎡, 54㎡)이다.
아파트 731가구+오피스텔 217실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동대구 일대에 분양 예정인 단지 중 입지여건이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고 받고 있다. 특히 동대구역 초역세권 대단지로 주변에 교통·교육·쇼핑·의료·문화·행정시설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
▲ 초미세먼지를 99%까지 필터링해 주는 클린에어 시스템이 장착되는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 투시도.
우선 교통이 편리하다.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KTX·SRT·고속버스 등)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교통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도시철도 엑스코선(수성구민운동장역~동대구역~금호워터폴리스)이 추진되고 있어서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옆에 덕성초교가 있고 동부도서관·경북대 등도 멀지 않다. 단지 주변에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만촌점)·현대시티아울렛·평화시장 등이 있어 쇼핑이 편리하다. 메가박스·아쿠아리움·문화센터·파티마병원·동구청 등의 이용도 쉽다.
차별화된 단지 설계와 시설도 눈길을 끈다. 우선 최고층 17층에 남향 중심 단지 배치로 개방감과 쾌적성, 일조권을 강화했다.
생활 인프라 완비, 평면 설계 다양 여기에다 다양한 평면 설계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고 수납공간을 특화한 공간혁신 설계, 세련되고 품격있는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공기청정 기능이 추가돼 초미세먼지를 99%까지 필터링해 맑고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는 클린에어 시스템, LG U+
IoT@home 스마트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도 갖춘다.
아파트와 함께 들어서는 오피스텔은 신혼부부, 고령층 단독 세대, 병원·백화점·동대구로 밴처밸리 종사자 등을 위한 주거형 오피스텔로 설계됐다. 역세권으로 입지여건이 뛰어나고 거주지역, 청약통장 가입 여부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북구 침산동 파크드림 갤러리(북구 원대로 130)에 문 열 예정이다.
문의 053-353-8922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