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주택이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1번지 광주전남혁신도시 B1블록에 공급하고 있는 ‘이노시티 애시앙’ 이 파격적인 분양가 할인 혜택으로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부영주택은 올해 안으로 잔금을 완납하는 ‘이노시티 애시앙’ 계약자들에게 분양가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할인 혜택으로 이노시티 애시앙은 가격이 3.3㎡당 평균 770만원대까지 낮아져 내집 마련을 꿈꾸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 수 있게 해준다.
이뿐만이 아니다. 전 세대 4베이 혁신 설계가 적용된 이노시티 애시앙은 전실 시스템 에어컨(거실·안방 포함 총 5대), 발코니 확장이 무상 제공된다. 무상 제공 혜택을 가격으로만 환산해도 2000만원이 넘는다. 이노시티 애시앙은 지하 1층, 지상 13~20층 23개동, 1478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전 가구가 실속 평면인 전용면적 84㎡(A·B·C) 단일 주택형으로 설계됐다.
▲ 광주전남혁신도시에 2020년 9월 입주에 들어간 대단지 아파트 ‘이노시티 애시앙’ 투시도.
7가지 테마의 특화정원 조성 이 아파트는 우선 일조권과 통풍을 고려해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여기에다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개인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각 세대 내부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된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방문객 확인과 가스·거실조명·난방기기 조절이 가능하다. 또 원패스 카드를 이용해 공동현관, 엘리베이터 콜, 주차위치 안내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곳곳에 고화질 CCTV가 설치되며, 주차장에는 주차유도 관제시스템이 설치된다.
조경도 특화됐다. 석가산·생태연못 등 7가지 테마의 특화 정원을 조성하고 주민 참여형 텃밭정원, 어린이 물놀이터도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GX룸·실내골프연습장·다목적실·독서실·취미교실 등이 들어선다.
한전 등 16개 공공기관 입주 직주근접 아파트로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단지 인근에 한국전력공사 본사를 비롯해 16개의 공공기관이 입주를 마친 상태다. 또 주변에 이들 공공기관의 협력 업체들도 포진해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가까이에 공립 빛누리 유치원과 다야유치원, 빛누리 초교가 있다. 여기에다 2022년 개교를 목표로 한전공대 설립이 추진 중이어서 추가 인구유입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 유전저수지·유전제공원·중앙호수공원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견본주택은 전남 나주시 빛가람로 696에 있다.
문의 061-337-4025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