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의 첫 고급 주거시설로 주목을 받았던 ‘원에디션 강남’ 이 기대 이상의 청약 성적을 기록하면서 향후 하이엔드 주거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에 조성하는 ‘원에디션 강남’이 청약에서 234가구 모집에 1540건이 접수돼 전 타입이 마감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25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당첨자 계약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고품격 어메니티 공간
원에디션 강남은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전용 26~49㎡ 234가구)와 오피스텔(전용 43~82㎡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 하이엔드 주거시장 사업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야심작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입지여건이 좋다. 원에디션 강남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 정중앙에 해당하는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와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 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도 좋다.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쉽다.
원에디션 강남은 ‘강남에 들어서는 단 하나뿐인 상품’ 이라는 단지이름에 걸맞은 상품성을 갖췄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 형태의 매스를 적용해 상징성과 가시성을 극대화했다. 내부는 밀레니얼 세대와 ‘영 앤 리치’ 맞춤형 ‘Personalized’ 콘셉트를 적용해 1인 가구를 위한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독일제 명품 주방 가구 ‘지매틱’, 명품 빌트인 가전 ‘가게나우’, 이태리산 브랜드 ‘리마데시오’, 미국 주방·욕실 제품 브랜드 ‘퀼러’ 등의 풀퍼니쳐 시스템도 갖춘다.
단지 안에 가든형 몰
여기에다 원피트니스·골프연습장·테라스 게스트룸·카바나 등 고품격 어메니티 공간도 선보인다. 또 입주민 전용카페, 개별 세대창고, 전 가구 자주식 주차 시스템도 제공된다. 여기에 개인비서,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문화강좌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조식 서비스와 다이닝 서비스, 발렛·세탁·방문 세차 서비스, 반려동물 케어·홈PT·건강상담 서비스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의 가든형 몰로 조성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22-5번지에 있다.
문의 1661-1171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