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현대 테라타워 DMC 분양
서울 마포구와 은평구, 고양 창릉신도시(3기 신도시) 등과 인접해 있는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 단지가 입주를 마무리한 데 이어, 지식산업센터 등 업무시설 분양까지 이어지면서 자족도시로 빠르게 탈바꿈하고 있어서다.

이런 향동지구에 대형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향동지구의 핵심으로 꼽히는 도시지원시설용지 6BL에 들어서는 ‘현대 테라타워 DMC’다.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로 연면적이 상암 월드컵경기장(라인 안쪽 면적 기준)의 약 19배 크기인 13만8482m²에 달한다.

규모가 큰 만큼 완공되면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는다.

업무·제조·창고형 3색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DMC가 들어서는 향동지구는 경기도 고양시 향동동 일대 약 120만㎡ 의 부지에 8900여 가구를 조성하는 택지지구다.

남쪽에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서울 마포구가, 동쪽에 은평구가 위치해 있는 사실상 서울 생활권이다. 지역 번호 역시 서울과 동일한 ‘02’를 사용하고 있다. 때문에 향동지구는 ‘무늬만 경기도’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기도 하다.
 

▲ 서울 생활권인 향동지구에 들어서는 현대 테라타워 DMC 조감도. 주변에 창릉신도시, 고양선, GTX-A노 선 등 초대형 개발호재가 많아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방송·문화 콘텐트 중심인 상암DMC, 여의도·마곡·종로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와 가까워 이들 지역과 연계한 비즈니스 벨트를 형성할 전망이다. 인근 수색역세권 일대 약 22만㎡의 부지에는 업무공간과 상업문화관광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서쪽으로는 판교신도시의 약 2배에 달하는 창릉신도시가 조성될 계획이다. 신도시 개발에 따라 주변에 GTX-A노선(2023년 개통 계획), 고양선(2029년 준공 계획) 등도 건설된다. 현대 테라타워 DMC

분양 관계자는 "특히 향동지구의 중심 입지로 꼽히는 도시지원시설용지 6BL에 들어서는 만큼 본격적인 공급에 앞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인근 수색역세권, 창릉신도시 등 다양한 개발 사업도 이뤄지는 만큼 미래가치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서울 접근성도 좋다. 우선 강변북로가 인접해 있으며 가양대교·성산대교·월드컵대교(올해 8월 개통 예정) 등을 통한 올림픽대로 진입이 쉽다. 여기에다 인근에 서부선(2028년 개통 계획)과 연결되는 고양선 향동지구역(2029년 완공 계획)이 신설될 예정이다.

또 경의·중앙선 향동역(2024년 완공 계획), GTX- A노선 창릉역(2026년 완공 계획) 등도 추진 중이다.

입주기업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지식산업센터는 업무형, 제조형, 창고형으로 나뉘어 공급돼 업종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업무형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계단식 구조의 테라스가 일부 호실에 설치된다.

테라스는 휴게공간, 미니가든 등 입주업체의 니즈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일부 호실)에는 해당 호실 앞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갖춰진다.
 



워라밸 돕는 다양한 여가·휴식 공간

여가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우선 단지 1층에 바닥분수·산책로·키즈파크 등이 조성되며, 지상 7층에는 약 140m의 조깅트랙과 조경시설·휴게시설·카페테리아 등 ‘워라밸 루프탑’ 공간이 들어선다.

이어 지상 11층 높이의 옥상공간에는 전망데크·휴게소·스트레칭데크·조경시설 등을 갖춘 청정 휴게공원 ‘스카이 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다 피트니스센터·공유라운지·휴게공간(층별)·소회의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저층부에는 상업시설이 조성돼 업무는 물론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할 전망이다. 상업시설은 집객력 강화를 위한 특화설계가 더해진다. 우선 키즈테마를 통해 자녀들뿐 아니라 동반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여기에 뉴욕 정취와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조닝 설계가 적용된다. 지식산업센터 안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인 만큼 틈새 투자처로 눈여겨 볼 만하다. 무엇보다 지식산업센터 입주업체 근무자를 독점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서다.

특히 현대 테라타워 DMC 지식산업센터는 전체 호실 수가 1236실에 달해 비교적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향동지구 8900여가구, 인근 지식산업센터 2200실 등도 배후수요로 품을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의·중앙선 수색역 인근인 서울시 은평구 수색동 72-12번지에 있다.

문의 1811-0056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