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가 선보여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영앤리치’(Young & Rich)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과 차 별화된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탁 트인 한강 조망권도 누릴 수 있어 부 유한 젊은 층에 딱 맞는 공간으로 수요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영앤리치’의 공간 선택 기준이 남들과 다른 ‘차별화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는 가운데 7월 공급을 앞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라는 신개념 복합공간을 제시하면서 수요자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케아·이마트·영화관 들어올 예정
이 단지는 하이엔드 개념의 새로운 랜드 마크 기준을 제시한다는 측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신개념 하이엔드 공간을 확인하려는 수요자 문의는 물론 현장 홍보관을 향하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하이엔드 공간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한강 조망과 인피니티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로 꼽히면서 영&리치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한강을 바라보는 남다른 입지와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설계는 물론 이케아, 이마트 (예정), 영화관 등 남다른 입점 예정 시설까지 특별하기 때문이다.
▲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최근 들어 인피니티풀은 하이엔드 공간을 완성하는 상징처럼 여겨지며 수요자 인기를 독차지하는 커뮤니티 시설이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영앤리치들은 미래 가치 못지않게 지금 당장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곳인지 아닌지를 중시한다”며 “한강 조망은 물론 인피니티풀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곳을 선호하는 이유도 역시 남들과 다르게 특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기 때 문”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7월 선보이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는 이러한 점에서 많은 수요자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1092㎡규모로 지어진다. 판매시설과 운 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 설 등으로 구성돼 다방면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37~158㎡ 업무시설 총 598실 이 들어설 예정이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는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탕비 공간 등이 있어 프 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복합공간이다. 편의, 문화,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서 해 결할 수 있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다채로운 커 뮤니티 시설과 특화 설계, 프리미엄 서비 스를 누릴 수 있는 워라밸이 가능한 공간 으로 주목받고 있다.
내부 특화설계에서도 하이엔드 라이 프 오피스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특히 한 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패밀 리 가든, 테라스 가든, 전망대, 스카이 포 켓, 플라잉 가든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 해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연 벗삼는 잔디광장·스카이 워크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선형 창 호 배치 및 개별 테라스를 설계했다. 여 가와 비즈니스를 한곳에 모아둔 복합문 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4층과 5층 에는 프리미엄 스파와 키즈짐, 인피니티 풀, 북스토어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 록 퍼블릭 어메니티를 구성해 지역 커뮤 니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6층에는 로비, 컨퍼런스홀, 공유키친, 바 데스크존 등 오피스 이용자만을 위한 별도 시설도 갖춰 프라이빗 어메니티 공간도 연출했다.
파크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조경 특화를 통해 설계된 ‘파크아워스’도 조성된다.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센트럴파크를 연상 하게 하는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파크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도록 도심 속 공원을 지향하면서 상업·업무·문화 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도록 시설을 구성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2024년 예정)이 확정됐으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 강일지구는 교통부터 자연, 미래가치 등을 고루 갖추고 있어 뛰어난 입지 여건을 자랑한다. 강일IC,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 수도권 제1 순환고속 도로와 서울~양양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주변에는 고덕수변생태공원, 고덕산이 위치한다. 한강을 마주하고 있어 탁 트인 한강 조망(일부 제외)을 만끽할 수 있다.
미래 가치도 높다. 사업지 옆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2024년 개통 예정), 강동 IC, 고덕대교(가칭, 예정)가 조성중이다. 강동~하남~남양주를 잇는 9호선 연장선 샘터공원역(예정)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서울의 새로운 교통 중심축으로 거듭 날 전망이다.
견본주택 개념의 디어반갤러리를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467-2에 조성 중이다.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홍보관도 운영한다. 현장 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브이센터 전시장(고덕동 402-6)에 조성돼 있다.
문의 1566-0226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