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을 마주하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이 지난 18일 디어반 갤러리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고덕비즈밸리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1337㎡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운동·문화및 집회·업무·근린생활 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37~296㎡ 업무시설 총 590실이 분양될 예정이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는 새롭게 떠오르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이다.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고 내부에 화장실·샤워실·펜트리 등이 포함돼 프라이버시도 보장된다. 편의시설, 문화공간, 녹지공간,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이 단지 내부 공간은 사용 목적과 취향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공간으로 조성된다.
한강 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답게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선형 창호 배치와 개별 테라스를 설계했다. 스타일러, 워시타워, 냉장고, 가구형 캔틴이 풀퍼니시드로 갖춰진다.
가전 등 풀퍼니시드, IoT 시스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날씨와 일정 관리는 물론 길 찾기 안내 등 IoT 시스템이 적용된 스마트 미러가 각 실에 조성되기 때문이다.
빌트인 가전제품과 연동 제어 기능까지 갖춰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내부 특화설계에서도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힐링과 영감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퍼블릭 어메니티를 조성한다. 북스토어, 갤러리, 컨시어지, 온에어스튜디오, 미팅룸, 카페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어메니티를 구성해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품격 높은 라이프가 완성되는 공간으로 프라이빗 어메니티도 구성한다. 프라이빗 어메니티에는 공유키친, 소파 라운지, 데스크존, 무인 CVS, 코인런드리, 프라이빗 다이닝룸 등 오피스 이용자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서 바라보는 한강 뷰 조감도.
특히 한강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패밀리 가든, 테라스 가든, 전망대, 스카이포켓, 플라잉 가든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해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까지 진정한 ‘파크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일과 생활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워라밸 파크를 목표로 쇼핑, 비즈니스, 문화가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공간을 설계한다.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2024년 예정)이 확정됐으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 제품샵 같은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 강일지구는 교통, 자연, 미래가치 등을 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한강과 고덕산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어떤 방해도 받지 않고 고품격 한강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다. 주변에 고덕수변생태공원, 고덕산은 물론 고덕비즈 밸리 내 근린공원(예정)이 있어 여유롭고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교통 호재도 풍부하다. 강일IC,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 수도권 제1 순환고속도로와 서울~양양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옆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공사 중이며 ‘서울~안성 구간’과 ‘안성~세종 구간’은 각각 2022년과 2024년 개통 예정이다.
강동IC(가칭, 예정), 고덕대교(가칭, 예정) 가 조성 중이며, 강동~하남~남양주를 잇는 9호선 연장선 샘터공원역(예정)도 들어설 계획이다.
▲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분양 관계자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라는 생소하지만 트렌디한 개념의 신개념 복합 문화공간을 선보인다. 한강이 펼쳐지는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이면서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과 인근 교통호재, 비즈니스벨트 조성 등 미래가치도 누릴 수 있어 투자자 관심이 상당하다”고 전했다.
24~25일 홈페이지서 청약 접수
오는 24, 25일 양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을 접수한다. 신청하기 위해서는 군별 500만 원의 청약 신청금이 필요하다. 청약 시 부여된 가상계좌로 청약 신청금을 내야만 신청이 완료된다.
군별 1건씩 청약 접수가 가능해 1인 기준 최대 4건의 청약을 할 수 있다. 단 동일인이 동일 군에 중복 청약은 할 수 없다.
청약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에서 청약 할 수 있다. 계약 후에는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 대상지역과 무관하게 전매가 자유롭다.
26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27~28일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다. 계약금은 1차 3000만 원 정액제에 나머지는 계약 체결 후 14일 이내에 내면 된다. 중도금은 무이자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디어반 갤러리’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467-2에 마련됐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사전방문 예약자 및 동반 1인에 한해 입장이 허용된다.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 강동구 브이센터 전시장(고덕동 402-6)에 조성된 현장 홍보관도 운영된다.
문의 1566-0226
<저작권자(c)중앙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